나는 일본에 살아요 지구별 친구들 1
송하영 지음, 권현주.한은자 그림 / 내일도맑음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일본에 살아요.



#나는일본에살아요 #내일도맑음


저는 어릴 적에 일본 만화를 보고 일본에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중국, 일본 그리고 한국 다 같은 아시아지만, 비슷한 면도 있지만, 각각의 나라의 맞게 문화가 발달하다 보니 다른게 많고, 그러한 게 참 이쁘다, 귀엽다, 멋지다고 생각한 적이 많았어요.


아직 중국은 가보지 못했지만, 일본은 여러 번 가보았는데요


갈 때마다 와 우리나라랑 다르네~이런 생각이 종종 들었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정말 전반적인 일본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특히 일본에서 살아가는 일상적인 면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 일상적인 면에 일본의 특징이 들어가 있는 그러한 걸 보여주는 도서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일본은 섬나라이기 때문에 지진 발생이 높고


그리고 바다에 둘러싸여 있다 보니 수영, 물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거 같았어요.


그런데 책을 읽다 보니 우리나라가 몇 년 전부터 시행한 생존 수영 수업처럼 일본도 수영 수업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지진 발생 대피훈련도 하고요.


사실 말만 들었지 사진처럼 저러한 걸 머리에 쓰고 하는지는 몰랐네요.


그리고 자전거도 면허가 있어야 한다는 점!


초3이 되면 경찰서에서 확인을 해야 한다는 점도 좀 신기했어요.



저는 일본을 갈 때마다 느끼지만, 길거리가 참 깨끗하다고 느꼈어요,.


정말 쓰레기가 많이 없는~그래서인지 더 깨끗해 보이는 나라인 것 같아요.



이처럼 짧지만, 일본인들이 평소 어떤 모습들인지 알 수 있는 그러한 도서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