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백쩜만쩜 사자성어 어린이 사전 시리즈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민쩌미 백쩜만쩜 사자성어+사자성어노트



아이들이 좋아하는 #민쩌미 


민쩌미가 이번에 #민쩌미백쩜만쩜사자성어 가 나왔습니다.


어린이 사전 시리즈 두 번째로 #사자성어 편입니다.



이렇게 색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바로 학년별로 필수 사자성어를 나눠둔 거입니다.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눠지고


그 뒤엔 사자성어 퀴즈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다 읽고 간단하게 체크하기 좋은 거 같아요.


딸내미는 책을 펴자마자


엄마 난 이제 4학년 되는데 1~2학년 건 안 읽어도 되나? 하더라고요 ᄒᄒ


암튼 학년별로 나눠져있으니 이제 1~2학년 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거겠죠?


사자성어는 한자 네자로 이루어진 성어인데요.


그 성어에는 일반적인 단어의미보단 교훈이나 유래를 담고 있어서 보통 어떠한 사황을 비유할 때 자주 쓰는 거 같아요.


저도 자주는 안 쓰지만 최근에 두 딸들 때문에 역지사지라는 말을 참 많이 쓰는 듯 하네요ㅎㅎ


 


간단하게 구성을 보여드리자면 위 사진과 같이 사자성어가 한자 뜻과 같이 나오면서


비슷한 사자성어, 반대어 등도 살짝 알려준답니다.


그리곤 반대 페이지에는 그림으로 그 사자성어에 알맞은 상황을 보여준답니다.


길게 설명이 아닌 딱 그림 두세 컷으로 알려주니 더 쉽게 이해가 되는 거 같아요.


간혹 글로만 적힌 걸 보면 실제 상황에 접목을 못 시킬 때도 있는데 그림으로 보여주니 바로 쏙 이해가 됩니다.


 


확실히 저학년 라인에는 자주 쓰고 한 번쯤은 다 들어본 듯한 사자성어들


딸에게 뭐가 가장 기억에 남아 하니?


이열치열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왜? 했더니 여름이 좋아서야~이게 말인지 방귄지ㅎㅎ


여름은 더워서 다들 싫어하고 그늘로 피하지만


자기는 여름이 좋으니 그대로 맞써겠다는건지ㅎㅎ


두 딸이 워낙 많이 싸우고


질투도 많다 보니 항상


역지사지 다른 사람 입장에서 생각 좀 해보라고 하지만 참 그게 어릴 때는 어려운가봐요ㅠㅠ


 


 


그 외에 제가 좋아하는 사자성어


자업자득이라고ㅎㅎ자기가 한 일이니 자기가 알아서 하시길..


자업자득이랑 비슷한 게 자승자박이 있다고 하던데 저는 처음들어봤어요ㅎㅎ;;


사자성어를 쭉 읽다 보니 왜 큰딸에게 쓴 말들이 많은지.. 소탐대실 유유상종 작심삼일..


좋은 뜻으로 쓴 게 아니라 미안해지는ㅎㅎ


암튼 사자성어 노트도 있어서 한자를 한 번씩 써보면서 익히기 좋답니다.


딸내미 그래도 1,2학년 땐 한자를 좀 하다가 3학년 땐 거의 안 해서 다시 시작해야 하나 하는 한자 학구열이 엄마가 불끈 쏫더라구요ㅎㅎ


한자 공부도 하고 사자성어도 배우고


일석이조.


민쩌미와 재미나게 공부하기 좋은 거 같아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