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는 사과 할머니를 좋아해요 북멘토 그림책 17
카트린 호퍼 베버 지음, 타탸나 마이-비스 그림, 마정현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나는 사과 할머니를 좋아해요.



#북멘토 에서 나온 #안나는사과할머니를좋아해요


이번 내용은 #치매 라는 병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도서인데요.


도서를 읽고 딸에게 치매가 뭐라고 했지? 하니


의사가 못 고치는 거라고 기억만 하더라는...


ㅎㅎ 다시 책을 읽어야겠어요.




제 주변에도 치매에 걸렸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데요 다들 힘들다고는 하더라고요.


하루 이틀은 몰라도 장기로 되면 돌보는 사람도 참 힘들어한다는 병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가족끼리 잘하고 힘이 부칠 땐 의료기관의 도움도 받고요.





이번 도서관 치매에 걸린 할머를 바라보는 아이의 시점이랍니다.


아이들에겐 치매라는 병이 모르고 


걸린 분들을 보면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데요.


그래서인지 이 안나라는 주인공도 사과할머를 좋아하고 즐겁게 논 기억만 있는데 갑자기 달라진 할머니에게 섭섭함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말도 듣고 하면서 점차 이해하게 되는데요.


바로 치맨 현재 거는 기억하기 어렵고 예전 거는 잘 기억하는데요.


안 나도 할머니의 옛 추억을 살려 할머니에게 다가가니 할머니도 기억이 났는지 즐겁게 보내면서 이야기는 마무리됩니다.



저도 사실 부모님이 계시지만


우리 부모님이? 이런 생각과 동시에 나중에 내가? 이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다들 건강관리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