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1라운드 - 무인도에서 탈출하라!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조영선 지음, 유희석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토깽이네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1



토깽이네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네요~


#위즈덤하우스 에서 나온 #토깽이네경제오락실 1편입니다.


1편인 거 보니 앞 시리즈처럼 여러 편으로 이어지는 거 같은데요.


1라운드 무인도에서 탈출하라는 미션과 같은 제목으로 1권이 시작됩니다.


표지도 어디 섬인 거 같죠?


바로 1편에서는 무인도에서 이루어진답니다.


그럼 왜 토깽이네들이 무인도에 들어갔고, 여기서 어떠한 경제를 배울 수 있는지~


한번 볼까요?




 


전체적인 틀은 만화 형식으로 내용이 이어지고 그 속에 경제 기본 용어부터 시작해서 경제란 무엇인지,


경제가 돌아가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알려주면서 중간중간 한 번 더 용어를 정리해 주고 퀴즈까지 나온답니다.


어른인 제가 읽으면서도 뭔가 무인도라는 신비한 이미지 때문인지 그냥 쭉 읽게 되더라는!


사회 과목에서 이런한 용어를 배웠는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진짜 경제 기초부터 시작되는 내용이었답니다.


엄마들은 늘 그렇듯 아껴살려고 하는데요


다 사용한 콘센트는 빼고, 물은 아껴주고, 낮에는 불을 켜지 않도록 하는 등 다양하게 절약을 할 수 있는데요.


토깽이네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데 그런 와중 크루즈에 당첨이 되어서 토깽이네들은 크루즈 여행을 가게 됩니다.


가기 전 계약서에 서명도 하지만, 일반적인 내용이겠거니 생각하곤 그냥 사인해버리고 탑승을 하는 하는데요,.,


계약서는 항상 하기 전에 주의 깊게 봐야 하는 점!!!


암튼 늘 아끼기만 한 토깽이 엄마 


크루즈 안에선 공짜라고 들어서 그런지 막 쓰는데요!!


하지만, 그게 포인트가 제한이 있었다는 점


배 안에서 일주일 동안 지내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이미 다 써버린..


여기서 재화라는 말이 등장합니다.,


쉽게 말하면 물건이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재화는 필요하고 그 재화를 얻기 위해선 비용이 필요하다는 점!!


경제의 기본 알고 시작해야겠죠?


포인트가 공짜라고 막 사용하다가, 재화를 더 이상 얻을 수 없게 되자, 일을 하면서 돈을 벌기도 했다는 그런 내용도 나온답니다,


이렇게 생활을 하면서 이제 끝인지 알았더니.. 배에서 내리자 무인도 생활을 한 달 동안 해야 한다는 점!!


무인도에 있는 건 뭐든 사용이 가능하지만, 직접 만들기도 해야 한다는 점


포인트가 없는 토깽이네들은 나무, 줄기, 잎 등을 이용해서 생활 도구를 만들기 시작하고


포인트가 있는 다른 사람들은 생활 도구를 만드는 방법을 생활용품을 주면서 토깽이에게 배워가면서 지적 자본, 물물교환 등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경제용어들이 나온답니다.


그렇게 무인도 생활에서 익숙해져갈 시기~


새로운 라운드를 시작하는 장소에 도착을 하는데요!!


과연 토깽이들은 무사히 무인도를 탈출할까요?


 

 


초등학생 아이들이 경제를 모름에도 불구하고 읽는다면 아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으로 되어있어서 읽으니 내 만족을 했던 거 같아요.


딸아이도 읽으면 보통 모르는 단어가 나오거나 하면 물어보는데, 이번에는 별다른 질문 없이 읽어 내려간 것 같은데요!


경제하면 돈만 생각하기 마련인데, 이참에 다양한 용어 등을 알게 되어서 알찬 독서시간이었습니다.


2편도 기대가 됩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