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풀면 넌 연산스타 초등수학 3-1 (2023년) 이것만 풀면 넌 연산스타 초등수학 (2023년)
김영사 수학연구팀 지음, IPX 주식회사 캐릭터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1월
평점 :
절판


이것만 풀면 넌 연산 스타 3-1





이제 한 달 후면 3학년이 되는 첫째


입학한 지 엊그제 같더니 벌써 2년이나 흐르고 3년째가 다가오네요.


시간은 정말 빨리 가는 거 같아요.


주변에서 이제 3학년부터는 과목도 많아지고 어려워진다고 많이들 하더라고요.


저도 수학학원을 따로 보내진 않지만, 3학년 되어서 어려워한다면 보낼 예정이랍니다.


그전에 겨울방학 동안 #주니어김영사 에서 나온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3학년 1학기 편을 풀어보고 있는데요.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그림들이 먼저 깜찍하게 맞이하고 하루에 4쪽, 즉 2페이지로 정해서 풀게 되어있답니다.


연산은 꾸준히 해야 좋다고들 해서 6살? 때부터 연산은 시켰던 거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계산하는 속도가 그렇게 느리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연산은 갈수록 숫자도 많아지니 계속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문제를 보면서 세 자리가 나오길래


이거 풀어본 적 있어? 하니 2학년 거의 끝날 때 조금 해봤나 보더라고요.


그래서 많이 당황하진 않았지만, 빼곡하게 세 자릿수를 보더니 살짝 거부감이 들려고 하길래


받아 올림 없는 거야 엄청 쉬워라고 하면서 꼬시면서 풀어보았습니다.


처음엔 덧셈, 뺄셈, 나눗셈, 곱셈, 길이의 단위, 시간의 합과 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3학년 되면 시간 계산하는 법이 한 번 더 나온다고 하더니 정말로 나오네요.ㅎㅎ


처음 시작하는 거라, 덧셈부터 시작해 보았습니다.


처음에 받아 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끼리 더하고 뒤에 가면 받아 올림이 한번 있는, 그리고 두 번 있는 세 번 있는 순으로 나오니 차근차근하다 보면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루에 4쪽!


사실, 저희는 하루에 한 장씩만 문제 푸는데 두 배로 풀어야 하니 좀 싫어하는 기색이었는데 그래서 끝까지 잘 풀어줘서 고맙더라고요,


그리고 아이들 스티커 엄청 좋아하죠.


다 하고 나면 스티커 붙이기가 있는데 그게 멈춰!라고 적힌 스티커입니다.


더 하고 싶어도? ㅋㅋ 오늘은 여기까지라는 의미네요.ㅎㅎ


재밌는 스티커인 거 같아요.


이렇게 차근차근 풀다 보면 3학년 되어서 많이 당황스러워하지 않겠죠?


복습도 물론 중요해서 구구단 계산하는 것도 같이 하는 중인데, 3학년 되어서 수학 잘 하면 좋겠네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