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초성퀴즈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6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풀잎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빵빵시리즈

#풀잎

#초성퀴즈

#초성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초성퀴즈
 

 

 

빵빵한 시리즈!!

딸에게 "빵빵이 초성퀴즈 나왔대~"하니 "아~빵빵한 시리즈~~"라고 하더라구요!

속담, 관용어 두가지편을 저는 만나봤는데요.

1년이 다되어가는데도 딸은 아직도 보고 있어요!

침대위에 빠지지 않는 책 중 하나나 #빵빵한시리즈 입니다!

 

이번에 만나번 #풀잎 #빵빵한초성퀴즈 이책은 이미 몇번이나 읽고

이제 화장실에 두고는 보는데요!!ㅎㅎㅎ

엉덩이 아프다고 화장실에 오래 앉아있지 말라고 하는데도,

딸은 볼일보면서 책을 읽다보면 5분에서 10분정도 있다가 나옵니다!!

 

아이들 사이에서도 인기 좋은 빵빵한 시리즈!!

 

한번씩 딸이 초성퀴즈를 내는데요!

문제로 ㅅㄱ  내면 사과도 있고, 수고도 있고 여러가지인데,

딸은 자기가 생각했던 답이 아니면 답으로 인정을 안해줫는데요!!

 

이번에 빵빵한 시리즈보고는 문제를 새롭게 내더라구요!

설명을 하고 초성을 알려주게 되었는데요!!

 

그럼 #풀잎 #빵빵한초성 안을 살짝 볼까요?

 

 

 

 

등장인물이 많네요~

이번시리즈는 이야기가 시작되어요!

묘한 전학생 묘한이가 등장하면서 초성퀴즈 대회가 열리는데요!!

과연 누가 우승을 차지 할지!!!

 

그리고 차례를 보면 동물, 식물, 음식, 한국역사, 국기, 끝말잇기, 과학기술 , 초등상식 등등 여러가지로 나누어서 이야기가 시작되고 문제들이 나와요!

 

 

 

 

기존에는 한편씩 짧은상황극이었다면, 이번에는 내용이 이어집니다!

(묘한이 등장!!!)

 

 

 

초성대결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문제유형이 여러가지로 나와요~~

설명을 하면서 나오는 초성퀴즈~

예를 들면

도토리나 밤을 좋아하고, 몸에는 5줄의 검은 줄무늬가 있는 동물은? 하면서 ㄷㄹㅈ 를 제시합니다.

그러면 맞추면 된다는~~

 

아 저는 딸이 몇개 내던데...

저 왜 저렇게 이거 약하나요?ㅎㅎㅎㅎ

 

 

 

 

 

그리고 국기 그림이 있고 맞추는 방식도 있고~

저희딸은 나라국기 몇개나 알지 궁금하네요!

 

 

 

 

 

또한 끝말잇기!!

이거 은근 어려울것 같아요!!

끝말잇기를 하는데 초성이라니....ㅋㅋㅋ당황인데요!!ㅎㅎ

 

 

 

 

 

 

또한 초등상식문제도 있고, 세계의 여러유명지의 그림이 나오기도 해요!

저는 사실, 문제만 줄줄 있고, 답 맞추나 했는데,

저렇게 다양하게 나오고 , 또한 실제 사진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림으로 국기나, 유적지, 세계유명지 등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오니 좋은거 같아요!!

퀴즈를 내면서 그림을 보니, 더 오랫동안 기억에도 남을 것 같구요!

 

책은 살짝 두껍지만,

재밌다보니, 저희딸은 이틀에 걸쳐서 다보고는 무한 반복중입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