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는 얼마나 많은 별이 있을까요? - 에드윈 허블의 발견 똑똑한 책꽂이 26
이사벨 마리노프 지음, 데버라 마르세로 그림, 이강환 옮김 / 키다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다리출판사

#하늘에는얼마나많은별이있을까요?

#별좋아하는책

#천문학자꿈

 

하늘에는 얼마나 많은 별이 있을까요?

 

 

 


무언가를 좋아해서

그것을 더 알기 위해서 공부하고 공부하고

그 마음이 성인이 될때까지도 변하지 않는 다면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갖는 다던지, 꿈을 이루었다는 표현을 할꺼에요.

 

#키다리 #하늘에는얼마나많은별이있을까요? 에서는

어릴때 별을 좋아하던 소년이

별이 관심을 가지고 더 알고 싶어 공부를 하고,

어려움이 있엇지만, 포기하지 않고 결국엔 별을 계속 볼 수 잇는, 관찬할수 있는 직업인 천문학자가 되었어요.

 

저희딸은 아직어려서 꿈이 여러개이지만,

딱히 노력은 하지 않아요.

꿈이 한번은 과학자라면서 타임머신을 만들꺼다고 하지만,

그에 대한 노력은 딱히 하지않네요ㅠㅠ

수학이랑 과학을 좋아해야하고 잘해야한다고 해도 이해를 못하네요ㅠㅠ

 

이처럼 저희딸이랑 비슷하다면,

이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별을 너무 사랑한 소년,

에드원 허블은 호기심도 많은 소년이었어요.

하늘과 별, 우주를 보며 더 알고 싶고 궁금하다는 생각으로 가득찼어요!

 

하늘과 우주를 올려다보면 자신의 꿈을 어느새 생각하고 있던 에드원

우주와 하늘 , 별 이외에도 책과 새도 좋아했고,  우주와 관련된 과목도 좋아해서

책도 열심히 찾아보고 햇어요,

 

하루는 생일이었는데,

생일케이크보다도, 할아버지가 선문해준 망원경을 더 좋아했어요.

 

밤하늘을 보겠다고 나서는 에드원을 보고 엄마는 걱정스레 했지만,

할아버지는 옷을 더 두껍게 입히곤 하늘을 보러 나갔어요.

 

태양계에서 우리우주는 어디에 있을까?

우리은하가 태양계에선 어디에 있을까? 궁금증으로 가득찼어요.

 

하늘에는 얼마나 많은 별이 있을까?

우주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하는 생각들이 잡고 잡아서

 

 

 

에드원은 천문학자가 되고 싶다고 부모님에게 말했어요.

하지만, 아버지가 반대를 하였고, 결국엔 학교 선생님을 하게 되었어요.

학교선생님을 하고 있지만, 항상 마음은 하늘로 향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에드원은 어릴적 버린 꿈을 찾아서 천문학자가 되었어요.

천문학자가 되어서 자신이 궁금해하던걸 찾아서 몸이 추워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하였어요.

 

사람들은 말해요.

천문학발전에 많은 기여와 그의 이름을 딴 망원경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킨다고요,

호기심하나로 상상력을 키워 꿈까지 이루게 햇다면 얼마나 놀랄까요?

우리아이들은 아직 무궁무진한 길이 있고 시간이 있어요!

우리아이들도 호기심 하나로 상상력을 키우면서 자신의 꿈을 찾아서 이루면 좋겠어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