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의 나라 영국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1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
#뭉치출판사
#초등저학년세계나라배우기

신사의 나라 영국

 


세계는 모든 것과 연관이 되어있어요.
일할 때도, 여행할 때도, 공부를 할 때도 다 연관이 있어요.
직장에서 거래처로 만나고
여행지로 선택하고
공부를 하기 위해 유학을 떠날 때도
세계가 다 관련 있는데요.

어릴 때부터 세계의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알려주면 자연스레 흥미도 생기고 좋을 것 같아요.

#뭉치 에서 나온 #교과서속세계문화탐험1 로 #신사의나라영국 을 읽어보았어요.

아직 저는 영국을 가보지는 못했지만,
가보고 싶은 나라 중 하나죠!
코로나가 잠잠해진다면, 언젠가는 가보고 싶네요!

하지만 여행도 즐거우려면 영국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신사의나라영국은 새로운 스토리에 영국의 유명한 곳, 역사, 생활풍습 등등을 접목시켜서 알려주고 있어요.
그래서 아주 재미나게 읽을 수 있어요.

 

만화도 중간중간 나오는데요,
이야기가 시작되기 1년 전, 사고와 뭉치는 이란성쌍둥이로 영국 여행을 가는 비행기 안에서
뭉치는 괴물을 보게 되지만, 뭉치 눈 말고는 아무에게도 보이지 않아요!
그 괴물은 드디어 찾았다는 말과 함께 사라집니다.

 

그리고 현재로 돌아와서 오늘은 마을 광장에서 다문화 축제가 열린데요.
뭉치도 구경 가고
학원 간다는 사고도 구경을 하고 있어요.

영국의 요리인, 요크셔푸딩도 먹고, 비눗방울을 구경하는 찰나,
동생과 그만 비눗방울 안에 갇히고 마는데요.

정신을 차리고 나니, 영국에 와 있었어요.

 

그곳에서는 영어가 듣고 말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러다가, 버킹엄 궁전을 지키는 근위병도 만나고,
도움을 청하는 할머니도 만났어요.
할머니의 요청에 할머니 댁에 따라갔고,
날씨 변덕이 심한 영국이라, 갑자기 내리는 비에 할머니 집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은 보통의 할머니 집이 아니었는데요.
알고 보니, 광장에서 봤던 버블 마술사가 있는 게 아니겠어요.
버블 마술사는 목적을 가지고 사고뭉치에게 접근을 한 거였어요.

마법사는 사고뭉치가 할 일을 끝나면 보내준다는 말과 함께 감옥에 넣어버리고 말았어요,

그곳에서 브라우니라는 꼬마요정을 만났어요,,
브라우니를 통해, 우리가 왜 이런 곳에 오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고, 집으로 돌아가기 노력을 했어요.

브라우니는 사람의 음식을 먹으면 힘이 생겨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에,
뭉치는 가게를 향해서 빵을 사고 무사히 감옥에서 나왔지만, 앞에서 기다리는 건 마법사였어요
마법사는 혼을 냈고, 둘은 깊은 땅속으로 떨어지고, 브라우니는 보이지 않는데요,
브라우니를 찾기 위해 열어서는 안될 병을 열면서 마법사의 부하 괴물들이 하나둘 나타납니다.
이게 다 마법사의 계락이었죠,
트롤도 나오고, 바게스트, 블랙 이닛, 누켈라비 까지 나왔어요.

마법사의 계락에 속임을 당해 부하들이 깨어나자
이들은 네스호의 네시의 밥으로 줄까 하다가, 미로 속으로 넣어버리고 맙니다.

무사히 미로 속에서 나온 사고뭉치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지만,
브라우니가 걱정이 되는데요.
더 놀라운 건 이것 또한 마법사의 계락이었던 거죠!!!

과연 사고와 뭉치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ㅎㅎㅎ

이렇게 스토리 속에 영국에 대한 여러 가지가 나옵답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