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약속
#약속
#피카주니어
#나는약속을지켜요

나는 약속을 지켜요

 

 

약속이란 게 어떻게 보면 간단한데, 어떻게 보면 안 지켜지는 것 중 하나가 약속이에요.
친구와 며칠날 놀자라고 한 것도 약속
밖에서 놀다가 집에 들어오면 손 씻기도 약속
늦으면 늦는다고 전화하기도 약속

세상엔 약속이 생각해보니 참 많아요.
저희 아이와도 하루에 열 가지나 약속을 하는 듯해요!

이 약속들은 잘 지켜야 하는데
습관이 안돼서, 귀찮아서, 싫어서 등등 이러한 이유로 지키지 않는 일도 많지만,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선 모든 것에는 약속이 따르는 거 같아요.

4살 저희 둘째도
마냥 어리다고 봐줄 나이가 아니고
이제는 하나하나 알려주면서 규칙을 정해야 해요.
즉 엄마와 약속을 하는 거죠!

최근에는 밥 먹을 때 앉아서 먹기
밥 먹고 간식이랑 텔레비전 보기를 하고 있는데요

대신 밥을 먹지 않거나 하면 간식이나 텔레비전 시청을 못하게 하고 있어요.

그럼 이 이외에도 어떠한 약속들이 있는지 한번 볼게요.
#피카주니어 #나는약속을지켜요

 

 


인사도 일종의 약속이에요.
도움을 받았을땬, 고맙습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해요.
그리고 상대방을 기분 나쁘게 했다면, 미안한다고 인사해요!

인사도 약속이에요.

 

음식물을 입에 물고 상대방에게 이야기를 하면 안 돼요.
잘못하다가 음식물이 튀어나와서 상대방 얼굴에 튈 수도 있거든요.
꼭 다 씹고 이야기해요.
약소기에요.

처음 보는 음식, 싫어하는 음식도 골고루 먹기 위해 한번식 먹어봐요.
약속이에요.

 

 

 

외출하때는 가족이 걱정하지 않게
미리 약속을 정하고 나가요,
몇 시까지 올게요,
누구랑 놀게요라고 알려주고 가요!
그러면 집에서 기다리는 사람도 걱정이 줄어요,

그 외에도 상대방을 보면 인사 건네기, 자신의 생각도 당당하게 말하기,
차가 다니는 위험한 도로에서는 주변 살피고 신호등 보고 건너기 등등
모두가 약속이에요!

가게에 가서 돈을 내고 물건을 사는 것도
학교에서 선생님 말씀 잘 듣는 것도 약속이에요!
어렵지 않아요!
모두가 다 같이 하는 거기에, 힘들지 않아요,


#피카주니어 #나는약속을지켜요 를 보면서
아 약속이 꼭 누구랑 놀기 이런 것만 약속이 아니라,
기본적인 예의들도 약속이란 걸 알게 되었어요,
이 모든 걸 모두가 하고 있어요.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도 잘 지켰으면 해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