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자동차여행 코스북 - 가뿐하게 떠나는 제주 드라이빙 로드
이병권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도가이드북
#길벗
#제주도자동차코스
#제주도자동차여행

제주 자동차여행 코스북

 

 

제주도를 간지 10년은 더 된거 같아요!
고2, 18살 수학여행으로 3박 4일? 정도 갔다 왔는데요.
처음 타는 비행기
서울 여행과는 다른 설렘이 있었죠!
당시는 흑돼지, 오미자, 성산일출봉, 도깨비도로 등등
기억나는 게 몇 개 없지만,
분명한 건, 요즘 떠나는 여행이라는 사뭇 다른 느낌인 거 같아요!
10여 년 전 제주도 여행하면 누구나 가보는 곳,
누구나 말하는 아는 곳! 이었는데요,
요즘에는 아주 다르더라고요!

이쁜 카페도 있고, 맛 집도 있고, 조용한 곳 등등
여러 가지로 다른데,
제가 이번에 읽은 제주도여행은 #길벗 에서 나온 #제주자동차여행코스북 이랍니다.
제주도 하면 렌터카는 필수인데,
자동차를 타고 이곳저곳 다니는 여행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먼저 3가지 파트로 나눠지는데요,
일주 도로 따라 제주 바닷길 한 바퀴
중산간도 따라 제주 구석 주석
빛나는 보석 같은 제주의 산과 섬

글쓴이는 진짜 이 책을 내기 위해 정말 꼼꼼하게 제주여행을 다녔다고 해요!
1초라도 헛걸음하면 아쉬운 게 여행이기 때문에,
그런 헛걸음을 덜어주기 위한 책!!

 

 

제주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간단하게 이런 제주 어떠세요?란 제목으로 소개가 되는데요!
요즘 제주도에서 한달살기 많이들? 하시잖아요.
또한 제주 역사 보기 등등 제주도 여행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거 같아요.
저희 남편 친구만 봐도
신혼여행을 제주도에서 한달살기로 하더라구요!
여유가 있으면 유유자적 제주도 한달살기도 좋은 거 같아요.
또한, 제주도 역사는 솔직히 생각도 안 해봤는데요,
제주도도 역사를 볼 곳이 많은 거 같아요.

 

 


먼저 파트 첫 번째!
일주도로따라 제주 바닷길 한 바퀴에서
저는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해봤어요.
앞서 말했듯이,
제주도 역사 관련해선 사실 어딜 가보지를 못한 거 같은데요,
특히 삼성혈이라는 곳을 한번 가보고 싶더라구요
비나 눈이 와도 쌓이지 않는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그리고 여행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음식이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맛집도 빼놓을 수 없는 거 같아요.

 

두번째 파트로 구름 마중을 나가는  1100도로를 선택해보았어요,
고지가 높아질수록 서늘한 공기와 동시에 한라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는 기분!!
사계절마다의 다 이쁨이 있다고 해요!

 

 

마지막 파트로는 전 차귀도를 선택해보았는데요.
제주 서쪽에 있는 섬이고,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고 하네요!
40년 동안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또한 장군바위라는 걸 만날 수 있는데.
꼭 차귀도를 지키고 있는 그런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참 볼 것도 많고 할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고!
사람들이 점차 더 많이 가다 보니 볼걸리 즐길 거리도 덩달아 늘어나는 거 같아요,
현재 코로나가 너무 심해, 사실 비행기 타기도 그렇지만,
다녀온 사람들마다, 진짜 또 가고 싶다는 표현을 꼭 빼놓지 않는 거 보면 진짜 제주도는 멋진 거 같아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