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박! 춤추는 변기 저학년 씨알문고 2
박현숙 지음, 박규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북멘토
#박현숙작가

오대박! 춤추는 변기

 

 

 

변비....
저희첫째는 신생아때부터 변비조짐이 보여서
유산균을 신생아때부터 여덟살인 지금까지도 먹이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5살?말쯤 되니 화장실을 엄청 잘가더라구요!!
그래서 꾸준히 유산균을 바꿔가면서 먹이는데
한번씩 또 찾아오는 변비!
아무래도 식습관이랑 운동부족이라서 그런거 같은데요.
마침 얼마전 변비로 엄청 고생을 했는데,
#북멘토 #오대박춤추는변기 를 보고 딸이 생각나는 거에요!
화장실 들어가면 실패하고 울면서 나오는데,
춤추는 변기 있음 대박인데~이러면서요!!

그래서 어제 읽기 시작하더니, 밥도 안먹고 끝까지 다 읽었어요!!

 

 


주인공 오대박은 변비에요.
그래서 엄마가 야채반찬도 주고, 밥도 꼭 꼭 먹으라고 하는데요
아 이거 제모습을 보는 줄.....
밥은 무조건 한그릇 먹어라, 야채 먹어야 한다.
너무오래 화장실에 앉아잇지마라...
저도 그랬거든요!
그런데 대박이도 그러하니, 엄마가 같은 말을 하네요.

대박이는 그게 이제는 잔소리인가봐요!
엄마가 출근으로 먼저 집을 나서자,
혼자 남은 대박이는 자기 세상인듯 엄마가했던말은 다 무시하고
밥도 적게, 나물반찬도 패스!

그리곤 학교를 가는데
또 학교에서는 지각대장인가봐요!
화장실에 오래앉아있고, 학교가는 길에 이것저것 관심이 많다보니 맨날 지각인가봐요!
학교가는 길에는 닭집 성민이네 집이 있는데 , 그집에서 키우는 백구는 매일 혼이나요!
혼이 나는 이유는 계란판을 여러곳에 물고 간다는 이유인데요!
대박이는 오늘도 역시나 주변에 귀 기울이다가 지각을 합니다.

어느날은 마치고 집에 오니, 엄마가 폰을 사러 가야 한다며 기다리고 있었어요.
엄마가 전화로 수시로 대박이에게 전화하기 위해서죠!

 


예상은 빗나가지기 않고
엄마는 수시로 전화햐서 빨리 학교가, 아직도 거기야? 아직도 집이야!
뛰어가~등등
잔소리 폭발입니다.

병원에서 변비의 원인이 스트레스라고도 하는 데 말이죠!

 

 


학교에서는 발명품 수업을 했어요.
성민이는 계란판을 들고오고, 대박이는 성민이네 아빠 떨어진 슬리퍼를 가지고 왔어요.
둘은 같이 발명품을 만들기로 했는데요.
바로 춤추는 변기입니다.
오래 앉아있어도 엉덩이가 안아프게 계란판으로 틀을 만들고,
슬리퍼로 변기커버를 만들었어요!!
변기에 앉으면 춤을 추고 기뻐서 응가가 나온다고 하네요~~

 

대박이와 성민이의 작품이 1등을 하게 되고, 대회도 나가게 되었어요!
이소식을 들은 엄마는 잘했다면서 공부하지말고 하루는 놀아라고 하네요~~
며칠동안 칭찬을 많이 들었더니,
뱃속에 있던 응가도 쏘옥~~


보면서 참 아이디어가 기발하네 라고 생각했어요!
자신의 처한 상황을 고민하며 발명품 만들기~
진짜 저런 변기가 있다면, 변비 걸린 사람이 아무도 없겟져?ㅎㅎㅎ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