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갓 : 떴다! 자연 모방 구조대 오마이갓 시리즈
최재훈 지음, 유희석 그림 / 예림당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림당
#오마이갓
#자연모방아이디어

오마이갓 : 떳다! 자연 모방 구조대

 

 

역시낭 예상대로 재밌는
#예림당 #오마이갓떳다자연모방구조대
사실, 처음 자연모방구조대라길래 무슨 내용일까? 생각했어요!
그말래도 우리가 실생활에서 쓰는 용품들 중, 자연에서 본떠, 따라서 만들어지고, 이름까지 붙여진 것들이 아주 많아요!
하지만, 그걸 모르고 그냥 지나갈 수도 있지만,
한번 알고 생각해본다면
그 물건의 쓰임새라든지, 이해도가 더 높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다른 시리즈들도 많지만,
저희는 #자연모방 구조대!

만화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저희 딸 이 아주 재미나게 읽었는데요!
두번 읽는 건 기본이죠!!

그럼 책 속에는 어떤 자연모방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등장인물들이 나와요
간단한 설명들도 나와요!

각 주제들이 다르지만,
자연모방에 대한 이야기가 다 들어가 있어요~
자연스레 이야기가 흘러나오면서, 중간중간 자연모방 물건들이 나온다는!!
그래서 더 이해하기 쉬워요!!

 

 

 

먼저, 우비가 나오는데요!
비 오는 날 우비 많이 이용하죠!
그런데 이 우비가 연잎 망토라고 불리면서,
왜 연잎 망토냐 보니,
바로, 실제 연잎을 보면 이술이  맺히면서 땅으로 떨어지고 연잎에는 물이 안 고이는 걸 볼 수 있어요!
이러한 점을 이용해서 만든 게, 연잎 망토!
더 자세히 알아보니, 옆이 포에는 실제로 보이지 않지만, 아주 작은 돌기들이 빽빽하게 있다고 해요!
하지만 돌기보다 더 큰 물방울은 스며들지 못하고, 물방울들끼리 서로 뭉치면서 그대로 떨어진다고 해요!
이걸 보고 아이디어가 생각이 나서 만든 게 바로 연잎 망토!!
대단하죠?

 


주인공 허수와 가비가 다니는 학교에서는 교장샘이라고 불리는 고양이가 있어요!
어느 날부터 그 고양이가 보이지 않는데요.
하지만, 일단 학교 수업은 들어야겠죠!
오늘은 학교에서 자연모방 게임을 했어요!
주사위를 돌려서 나온 만큼 가고,
도착지점마다 카드가 있는데요. 그 카드에는 점수와 어떤 자연모방이 들어있어요.
먼저 점수를 채우는 팀이 이기고,
팀은 가비와 허수팀으로 나누었어요!
(스포부터 이야기자하면, 가비팀 승!)

여기서 보니 자연모방 물건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깔때기는 나팔꽃을 본떠서 만들었고, 낙하산은 민들레가 날아가는 모습을 보고 만들었다고 해요!
그리고 우리가 쉽게 알고 있는 오리발! 수영할 때 쓰는 거죠!
오리의 물갈퀴를 보고 만들었다고 해요!
그 외에도 철조망은 장미가 시를 보고 , 의료용 패치는 도마뱀붙이 발바닥을 본떠서 만들었다고 해요!
알고 보니 자연모방이 엄청나게 많았어요.

 


하교후, 다시 교장샘을 찾으로 나서는데요.
수상한 차량 발견!!!
동물을 괴롭히는 사람인지 알았더니, 알고 보니
동물들을 본떠 로봇을 만드는 사람이었어요!
이 로봇들은 인근 병원에서 재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로봇도 보니, 자연모방이 많더라구요!

 

허수와 가비는 과학샘이 수상하다고 생각하여, 과학샘 집까지 찾아갔지만,
과학샘은 범인이 아니였어요!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로봇을 만드는 최수석 아저씨의 도움을 받아,
뱀로봇으로 건물 사이를 살펴보았어요!
거기에는 교장샘이 아기고양이를 보살피고 있었어요.
마침에 교장샘이 집에 돌아오지 않는 이유를 알았고, 무사히 찾아서 일은 마무리되었어요~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으면서 그 안에서 자연모방을 꾸며내는 이야기!
아이들에게 자연스레 알게 해주는 책인 거 같았어요!

(본 포스팅인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