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포차의 방구석 홈술 라이프
이경진(지니포차) 지음 / 책밥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맥주안주
#소주안주
#홈술
#술안주만들기

지니포차의 방구석 홈술 라이프

 

 

요즘 코로나 때문에 식당가기도 너무 무서워지더라구요ㅠ
그래서 진짜 외식 한지 너무 오래된 거 같은데요!
작년 12월 이후로 지금까지 딱 한번 하고는 저희 가족끼리 어디 나가서 먹어본 적이 없어요!
혹시나 그 식당 갔다가, 확진자 나올까 봐, 겁나더라구요ㅠ
아직 애들도 어리고 하니...

여튼 그래서 자주 집에서 먹는 편인데요.
저는 특히나 불금이랑 토요일 저녁 야식을 꼭 빼먹지 않고 마셔요!
저녁밥까지 패스하고, 야식을 아주 즐기는데요!
보통의 메뉴가 치킨인데, 한 번씩 치킨도 지겹기 하더라구요!
그러던 찰나!
#지니포차의방구석홈술라이프
혼술은 들어봤어요 #홈술 은 처음 들어보는데,
요즘 같은 시대에 딱 맞는 말이네요!!

 

메뉴도 아주 다양하고 많아서 고르는 재미도!
레시피도 보니 아주 어렵거나 그렇지 않아서
집에서 만들기 쉽겠더라고요!

 

기본적인 계랑 방법, 향신료 구분, 소스, 오징어 손질법 등 해산물 손질법까지 아주 기초부터 차근차근하게 나와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음식 메뉴들을 몇 가지로 나누어서 보이는데요.

 


가장 먼저, 부담 없이 가볍게 혼술을 위한 안주라고 하네요!
명란구이!
제가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한데요.
예전 몇년전에 술집에서 명란구이와 마요네즈에 찍어서 먹어본 적이 있어서
짭조름하지만, 자꾸 당기는 그런 맛!
짠맛을 오이가 잡아주던 그런 기억이 나는데요.
역시나, 여기에서도 오리와 대파 구이 등 다른 야채들도 들어가네요~

 

또한, 주말에 이걸 만들려다가, 말았는데요.
감자샐러드!
아이들도 먹기 좋고!
은근 술안주로도 좋죠~~

그 외에도 에어프라이어 연근칩, 과카몰리나초집 등이 있는데요.
과카몰리 나초칩은 저 한 번도 안 먹어봐서 한번 해보고 싶더라구요.!

 

 

두번째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운치 있는 술안주!
비 오면 전이 당기죠!
역시나 해물파전이 있고
그리고 국물요리도 땡기죠!
부대전골등 찌개 요리도 나와요!
사진속에 해물 듬뿍 파전!
아침공복인데...한입 먹으면 좋겠어용!!

 

그리고 세번째로는 화끈하게 술안주인데요!
아 제가 주말에만 야식 먹는다고 했잖아요.
그런데 지지난주는 집안 행사가 있어서 야식패스!
그래서 지난주 제가 오징어두루치기를 했는데...
분명 사진을 찍었는데..오늘 확인하니 없네요...이미 오징어두루치기는 제 뱃속인데 말이죠ㅠㅠㅠ
일부러 만들고 후기 쓴다고 이렇게 늦어진 건데... 보람이 없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튼 화끈한 술안주로는
오징어두루치기, 마늘닭똥집볶음, 빨간오뎅 등등 다양하게 화끈한 메뉴들이 있어요!!

그이외에도 홈파티 술안주로
라자냐, 고추잡채, 치킨스튜 등도 잇고,
숙취에 좋은 술안주들
매생이굴국밥, 얼큰소고기뭇국, 황태해장국 등
술마신 뒷날까지도 책임지는 메뉴들이 있어서
홈술, 혼술 하기 좋은 거 같아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