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속담 소문난 국어 2
도기성 지음 / 글송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학년속담
#만화속담
#글송이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속담

 

 

#웃다보면알게되는저학년속담 
이전에는 수수께끼를 봣는데요, 이번에는 #속담 을 보게 되었어요.
우리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아무리 두꺼워도 잘 봅답니다.
보고 또 보고 무한반복!
저희딸도 재밌다 싶으면 밥먹으라고 해도 계속 보는 타입인데요.
이걸 말려야 하는 건지...봐라해야하는 건지 고민일 때가 많아요.ㅎ!!!

 

 

알록달록
우스꽝스런 등장인물들도 한몫하는 #웃다보면알게되는저학년속담
저희딸도 어제부터 아주 재밌게 봤답니다.
저도 꽁트보는 듯한 그런 기분도 들고
애매했던 속담뜻도 아!맞아 그랬지~~했네요.ㅎㅎㅎㅎ

두께는 생각보다 두껍지만, 앞서 말했듯이, 만화형식이다보니
페이지의 60~70%가 그림이다보니, 아주 재밌게 볼 수 있어요.
차례를 보면, ㄱ,ㄴ,ㄷ순으로 정리가 되어있어요.

저희딸도 학교 돌봄에서 속담쓰기를 하던데,
항상 애매하게 알더라구요!
동생이랑 있다가 저희딸이 재주는 곰이 부리고...으으으으 ???칭찬 받는 다고
내가 햇는 데, 왜 동생이 칭찬 받냐면서.ㅋㅋㅋ
이렇게 사용을 하더라구요!
적절한 상황에서 쓰였는데,
문제는 다 기억을 못한다는 점!
그래서 반복도 중요하고, 재밌는 포인트를 줘서 기억에 남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다.
자주 쓰이는 상황이 많죠?
저도 회사에 있다보면 제가 싫어하는 상사놈에게 하고픈 말이네요.
자신이 상다방에게 하는 말은 신경도 안쓰면서 자기가 들은 말에만 기분나빠한다면
가는 말이 고와여 오는 말도 곱다는 걸 알아야겠죠!!

포인트 속담은 하늘색으로 포인트를 줘서 눈에 보이게 하고
맨위 상단에는 속담과 뜻이 적혀져있어요,
그리고 맨 하단에는 유사한 속담들도 함께 나와있어서, 한번씩 더 보묜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속담들도 한번 더 보았는데요.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진다.
참 억울한 상황이죠!!
그런데 가만히 있다가 불떵이 튀듯이, 저런 상황은 난감합니다.
억울하고!!

또 미운 놈 떡 하나 더준다!
이건 자식들에게 해당되는 말?같으면서도 아닌거 같은
참 미운데 진심으로 밉지는 않고!!!
하지만 챙겨는 줘야하고!
매일 딸이랑 싸우고 앞으로 니 신경안써 하지만,
1분도 안되서 밥 안먹어!!하고,ㅎㅎㅎㅎ저도 참!!!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
그외에도 참 많은 속담들이 있구요
마지막장에는 동물이 등장하는 속담이라던지,
주제별로도 찾을 수 있게 쪽수가 적혀져있답니다.

자신이 원하는 걸 찾아서 한번 더 보기 좋은거 같아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