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몰하는 타이타닉호에서 탈출하라! 아이들의 두뇌를 개발하는 History 코딩 게임북
빌 도일 지음, 사라 색스 그림, 오성아 옮김 / 뭉치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뭉치
#타이타닉호탈출하기

찢고 자르고 접고 상상력펼치기에 좋은
침몰하는 타이타닉호에서 탈출하라!

 

 

타이타닉 영화!!
완전 몇번을 봐도 참 잼나죠!
중학교? 언제인지 모르겠지만,
비디오로 처음으로 봤어요.
그땐 상하로 나누어져 있어서
끝에는 시간이 없어서 못 봤던 기억이 나는데요.
크고 나서는 영화관에서 3D로 할 때도 보러 갔는데
저희 남편은 보다가 졸았던 기억이 나네요1!

그런데 이 타이타닉호!
보면서 항상 안타까운 게 많은 사람들이 탈출을 못하고 차가운 바닷가에서 생을 마감하는 장면이 있는데요.
봐도 봐도 참 안타깝더라고요!!
조금이라도 위로 올라가려고 하고!!

그런데 이제는 타이타닉호에서 탈출할 수 있다봅니다!!
찢고 자르고 접고!
사실 책이 좋지, 가위며 풀이며 필요한 거 별루 안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이건 바로 찢고 바로 접고 하니 참 편하더라고요!!

 

 

몇가지 찍어봤는데요.
탈출을 도와주는 뭉치는 직접그려야 하는데요.
다람쥐와 미어캣 중간이라네요!!
어드바이스를 해주니, 차근차근 따라 하면 탈출에 성공할 수 있어요.
옆 페이지에 보면 접는 부분이 나오죠!
접는 페이지도 나오고

 

그리고 중간 페이지를 보니, 그리는 페이지도 나옵니다.

이처럼 순서대로 무조건 하느냐!
그것도 아니에요!
중간중간 퀴즈 같은 것도 나오고, 그걸 풀면 다음 페이지가 몇 쪽인지도 알 수 있고!!
여러 가지고 머리도 굴려야 하고 상상력도 펼치면서 그리고 찢고 해야 한답니다.
제가 딸아이가 혼자 하기 전에 살짝 같이 해봤는데요
저도 모르게 상상을 하게 되더라고요!!
물론 저는 영화가 더 생각이 나는 게 문제지만요!!

 

첫페이지에선 그림을 그려라 길래,
시키는 대로 그렸더니, 맨 마지막에 접으로 하더라고요!
그런데 반전!!
그 뒤에 적힌 문구!!
너의 운명을 알게 된 내 표정이라니!!!
시작부터가 아주 흥미진진합니다.!!!

 

저희 딸 뭉치도 그리고!!
앞서 말했듯 탈출 가이드! 도움을 주는 캐릭터랍니다.
먼저 뭉치 얼굴부터 그려봅니다.
그리고 찢고 그리고~~
저희 딸은 바다에서 뭘 봤냐 하니,
망설임도 없이 인어를 그리네요.ㅎㅎㅎㅎ
인어떼가 나올 수도 있고!!
그건 아이들만의 상상 속에 있겠죠???

쪽지가 참 많지만,
한 장 한 장 다른 이야기고, 다른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가다 보니
하루 만에는 무리라고 봐요~
하지만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