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모두 사실이라고? - 500가지 신기한 팩트 사전
제인 윌셔 지음, 루이즈 록하트 그림,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라운사실

#책세상어린이

이게 모두 사실이라고

 

 

 

기본적인 상식이라던지, 정보 등
알듯 모를 듯? 어디서 들어본 것들 등등
다 모여있는
#책세상어린이 #이게모두사실이라고?
책 사이즈가 큰 편이에요!
그런데 작은 글씨가 아니고, 적당한 글씨 크기에,
긴 설명이 아닌, 짧게 설명되어있고, 그림도 같이 있어서 애들이 읽기에 딱 좋은 거 같아요!
저도 어젯밤에 읽으면서 오! 맞아~
아 이랬군!
어머? 정말? 이런 말이 그냥 나오더라고요 1!

 

큰 주제들로 나눠져있고요!
읽기 전에 더 재밌게 읽는 방법으론,
자신이 좋아하는 내용부터 찾아서 읽어도 되고,
읽고 나서 친구나, 가족들에게 문제를 내거나해도 되고~
순서대로 읽어도 되고~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방법대로 읽어도 상관이 없답니다.(맨 마지막 장에 보면 목록이 나와요~)

 

 

 

먼저 우리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 몸은 알면 알수록 신기하고 어려운 몸인데요.
어떻게 이렇게 만들어졌나? 생각도 들기도 하는데요~
읽으면서 언뜻 들었는데 정말이야? 했던 게
바로 속눈썹!!
벌레가 산다네요...
속눈썹 진드기로 아주 작은 벌레인데,
세수를 꼼꼼히 잘 해주면 진드기는 만날 일이 없겠죠?!!
만난다고 생각하니 끔찍하네요!!

 

그리고 이건 전 처음 듣는 사실..(부끄,,,)
사람의 머리카락에 금속성분이 있는 줄이야~
이거 보니 라푼젤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ᄒᄒᄒᄒ

 

그리고 동물인데요.
복어는 흔히 독이 있어서,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만이 요리를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독성분이 사람 30명의 생명을 빼앗아 가는지는 몰랐네요!!
다시 한 번 더 느끼게 되는 복어!!
무서운 녀석이네요!!
(항상 복어 집 갈 때마다 두근거리면 먹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은 우주!
우주에 대해선 아는 것도 없고 신기한 거 투성인데,

소금과 후추도 액상으로 된걸 먹는 다니, 놀랍네요!!
또한, 자기 전에도 침대에 몸을 꽁꽁 묶고 잔다고 하네요~
자는 사이에 몸이 둥둥 떠다니니깐요!!

 

그 외에도 많은 놀라운 사실들이 있지만,
보면서 문어의 피에 대해선 한 번도 생각을 안 해봤어요!!
익은 문어만 먹어봤기때문일까요?ㅎㅎㅎ
파란색이라고 하네요~~

재밌고, 신기한 이야기로 가득한 책!
한 번씩 보면서 지식도 쌓고 재미도 쌓으면 좋은 거 같아요~~

아이 방학도 하고, 돌봄을 가지만, 학교에 책을 들고가야 하거든요!

이거 친구들이랑 같이 읽으면서 서로 문제도 내고 읽으면 좋을 것 같네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