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는 마녀 수피아 그림책 4
김혜진 지음 / 수피아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이파어린이출판사
#마녀책

내 친구는 마녀

 

 


전 참 마녀, 요런 것만 들어가면 좋더라구요!
세상에 없어서 더 만나보고 싶고 있으면? 하는 마음에서???
어제 큰딸이랑 읽었던 #수피아어린이 #내친구는마녀 에요!
제목에 마녀가 들어가니 두 모녀 좋다고 읽기 시작했어요!

 

사실은 마녀가 우리랑 같이 살고 있대요.
그것도 엄청나게 오랫동안이오.
마녀의 나이는 1,000살하고 더 먹었대요.
하지만, 마녀니깐 살아있는 거겠죠?

 

어느 날, 마녀는 마법 힘이 사라져버렸어요.
마법이 살아지자, 마녀는 어린아이가 되었어요.
마녀는 마법 힘을 되찾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해보았지만, 실패했고,
마지막으로 친구 만들기를 하기로 했어요.

 

먼저, 공원에 앉아있는 노인에게 다가가서
"이봐 할멈 나랑 친구할래?"라고 물었고,
이 말을 들은 할머니는 불같이 화를 냈어요.
너랑 나랑 나이차가 얼마인데 쪼그만 게 반말이며, 친구하냐고 하냐면서 화를 냈어요.

그러자 마녀는 아 친구 사귀는 데에는 나이가 중요하구나, 나이를 많이 먹어야 하는구나 생각했어요.

그리곤 보석상 주인에게도 찾아가서 친구하자고 했지만,
보석상 주인은 나랑 친구하려면 보석이 많아야 한다면서 거절을 했어요

나이도 많고 보석도 많아야 인간관계에선 친구를 사귈 수 있구나 하고 마녀는 생각했어요.

 

 


그리곤 어린 꼬마 아이를 만났고
꼬마에게 난 나이도 많고 보석도 많아 친구하자 하니.
꼬마 아이는 난 구슬도 많고 썩은 이도 많아하자
마녀는 나도 섞은 이가 많아하면서 둘은 친구가 되었어요.

 

 

그러곤 둘은 놀다가 꼬마 아이가 위험에 닥치자
마녀는 자신도 모르고 마법을 부렸어요.
다행히 마법은 통했고,
이때 갑자기 마법의 힘이 돌아왔어요,

남을 위해 마법을 썼던 적이 없던 마녀!
꼬마 아이가 위험하자 자신도 모르고 남을 위해 마법을 쓴 거예요.

 

꼬마 아이는 변한 자신을 못 알아보자
마녀는 내일 또 만나자고 전해달래하고 합니다.
그리곤 그 다음날 마법을 써서 어린 모습으로 친구를 만나러 가는 마녀입니다.

친구를 사귀는 데에는 조건이 필요하지 않아요.
그래서 굉장히 쉬워요!
우리 같이 놀자! 이 한마디에도 친구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사람들과 어울려 살지 않은 마녀는 그걸 몰랐던 거죠!
우연히 만나게 된 꼬마 덕에 남을 위하는 마녀가 되었고,
친구까지 사귀게 되었답니다~~


이 책을 읽고 딸에게 "너도 친구 사귈 때, 이 친구는 키가 작아서 싫어, 이 친구는 이쁜 옷을 안 입어서 싫어, 하면서 친구 가리면서 사귀면 안 된다!"하니 딸이.....ㅎㅎㅎ
"엄마 내가 키가 작은데 어떻게 그런 말을 해~~"대답하던 딸.ㅋㅋㅋ
혼자 빵 터졌네요!(저희 딸 이 키가 작거든요!!)
아무튼, 친구를 사귀는 데에는 이것저것 조건을 불일 필요 없어요!
말 한마디에, 같은 취미 하나에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