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입! 천재 과학자의 방 1 - 우주는 어떻게 시작됐을까? - 뉴턴 외 잠입! 천재 과학자의 방 1
사토 후미타카 엮음, 다나베 타이 그림, 구사바 요시미 글, 박유미 옮김 / 예림당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턴의방

#과학자의방

#예림당


잠입! 천재 과학자의 방, 우주는 어떻게 시작됐을까?- 뉴턴 외


 

 

제가 참 싫어했던 과목 중 하나가 과학이었어요.

아마 과목 중 젤 싫어했던 과목이었던 거 같은데요.

싫어했던 이유는 한마디로 어려웠어요! 뭔가 새로운 게 밝혀내고, 아는 건 신기하고 재밌는데

문제는 이해가 안 가는 부분들도 많았기 때문이죠!

신기한데 왜? 이런 식이었어요.ㅎㅎㅎㅎ

제가 더 호기심이 많고,

끝까지 알고 싶어 했던 마음이 강했다면, 어려워도 끝까지 파헤쳤을 거 같은데요!

부디 저희 딸들은 그렇지 않길 바라며,

천재 과학자들이라고 불리는 과학자들의 방을

#예림당 #잠입천재과학자의방 을 통해서 엿보았어요.

 

 

뉴턴, 누구나 알고 있는 인물이죠!

뉴턴 하면 만유인력! 사과나무에서 사과가 떨어지는 걸 보고는 알아낸 만유인력!

저 같으면 떨어졌구나.까지 생각할 텐데, 보면 볼수록 과학들은 신기한 거 같은데요.

과학자 뉴턴의 방을 보니,

일반적인 방이라는 다르네요~

대부분이 실험을 하고, 실험을 하고 난 잔해물들, 실험에 관한 것들이 80%인데요.

그중 재미난 부분이, 외출할 때 쓰는 가발이 있다는 점이 웃기네요.ㅎㅎㅎㅎ

뉴턴하면 뽀글 거리는 그 파마머리인데 말이죠.

가발이었네요.

 

 

별의 움직임을 수학식으로 나타내고, 별과 태양을 관찰할 수 있게 망원경도 발견했어요.


뉴턴 말고도 다윈도 참 유명한 인물인데요.

뉴턴의 비하면 다윈의 방은 참 그래도 사람 사는 방 같네요!

반려견도 보이고, 여유롭게 차도 마시고요

놀라운 건, 아이들이 10명이나 있었다네요~~

지구가 변화면서 생물도 새로운 종으로 변화했다고 믿었어요.

진화론자로 진화론이 아주 유명하죠!

인간은 원숭이의 조상과 같다!! 정말 그런 거 같아요!


그 외에도 많은 과학자들을 있는데요,

특히나, 어린 시절 위인전이라던지, 과학 책에서 많이 보았던 두 과학자가 인상이 깊었어요.

책을 보면서 초중고시절의 과학시간 느낌도 들었고요~

다시봐도 웨지우드찻잔이 인상깊네요.ㅎㅎㅎ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