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세계 속 지리 쏙
오민아 지음, 주영윤 그림 / 하루놀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계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한눈에 보는 세계 속 지리 쏙

 

 

어릴 땐,
한국만 알고,
국내만 여행을 다녔는데요.
이제 초등학생도 되었고,
해외여행도 같이 가 볼까? 생각만 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해외는 꿈도 못 꾸고 있죠.
하지만 아이가 커갈수록
국내 도시만 알다가,
어느 날은 다른 나라 이름을 듣고 온다던지,
텔레비전에서 유명한 곳을 보면
저거 어디 나라에 있다든지,
이야기를 하는데요.

이처럼 커갈수록 시야가 넓어지니,
다양한 경험을 쌓아야 하는데, 직접 가보지는 못하고,
책으로 배워볼까 해요.

처음부터 너무 길게 자세하게 나와있는 거보다는
어디 나라 하면 딱 포인트 한 가지만 알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게 바로 이번에 만나본 #하루놀 #한눈에보는세계속지리쏙 이랍니다.

 


세계 곳곳을 보기 전에 간단하게 지구에 대해서 설명이 나와있어요.
장황한 설명이 아니라서 초등학생이 읽기에도 문제없어요!

 

먼저, 우리나라가 나오는데요.
이 책은 지도가 나오고
뒤 페이지에는 유명한 곳, 유명한 음식 들
대표 지역들이 대표하는 무언가들이 같이 설명되고 있어요,
글로만 적힌 게 아니고
지도상에도 작은 그림과 함께 있어서 더 눈에 쏙쏙 잘 들어오는 거 같아요
이름은 어디서 들어봤는데, 모습을 모른다거나,

 
어디서 봤는데, 이름을 모른다거나, 그럴때 참 좋은 거 같아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도 서울부터가 나오고,
모든 지역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여긴 가봐야 한다, 알아야 한다는 건 나와요!
안동 화회 마을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참 좋은 거 같아요.
단, 걸으면서 구경하는 게 많기 때문에, 나이가 어린아이들은 유모차를 준비하는 게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전주 한옥마을은 저도 안 가봤는데,
한번 기회가 된다면 아이들과 가보고 싶네요.

 

 

그 외 몇 가지 제가 가보고 싶은 나라를 찍어봤는데요,
아프리카
저희 딸 이 보더니 여긴 왜 이렇게 많아? 하길래
땅이 넓어서 그래라고 했어요.
아이들이 보기에도 아프리카 면적은 참 넓죠?
저는 그중에서 이집트를 한 번쯤 가보고 싶다는~
어릴 적 미라라는 영화가 너무 인상이 깊었나봐요.ㅎㅎㅎ
피라미드를 보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북유럽도 한번 살펴봤는데요.
이걸 뽑은 이유가 바로 인어상 때문인데요.
ㅎㅎ
언어를 주제로 한 소설이라든지, 드라마, 등등은 제가 관심이 많고 한 번씩 인어로 검색도 하는데요.
인어상이 있는 덴마크! 한번 가보고 싶네요!
저희 딸도 보면 아주 좋아할 것 같아요.

이처럼 지도와 뒤에는 짧고 굵게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있어서 참 간단하게 보기 좋은 거 같아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해외여행은 꿈도 못 꾸는데,
이사진들을 보니 아 여기도 가고 싶다 저기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드네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