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소년 보고서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22
윤해연 지음, 박현주 그림 / 리틀씨앤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틀씨앤톡
#우주
#화성인
#지구소년보고서

우주인?화성인?외계인은 있을까?
지구 소년 보고서

 

 

 


외계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화 ET죠!
하지만, 요즘에는 아이들이 외계인 하면 떠오르는 게 ET인지 궁금한데요.
그만큼 시간이 지나면서 외계인의 모습도 많이 달라지는 거 같은데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만 봐도 외계인이 아주 잘생긴 김수현씨로 나오죠?
그만큼 어떤 대상일지를 모르는데요.
거기에 대한 궁금증, 호기심, 선망 등등으로 가득 찬 세 아이의 이야기입니다.

여주인공이나
까칠하지만, 당당하고 똑똑하고

남주인공 도윤
평범한 소녀였죠.

마지막 주인공 도야
이 책의 핵심 인물이라고 해도 될 정도의 아리송한 인물입니다.
(사실...머리로는 그래 하는데오 응? 응? 하게 만드는 인물이네요.)

외계인이라 하면 어릴 때 누구라도 한 번쯤 만나고 싶다
어떤 모습일까?
만나면 무얼 물어봐야 할까?
정망 지구를 침략하기 왔나?
등등 여러 가지가 생각이 나는데요.

이 책의 주인공들은 외계인들을 직접 초대하기 위해서 우주선?안테나?기지를 만듭니다.
아주 열심히 자기들만의 생각, 노력, 상상력으로 만드는데요.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 지금부터 만나볼게요.

 

 

보통 전학을 왔다면 아주 조용하거나 나서기를 두려워하는데요
중간엔 전학 온 까까머리 도야!
아주 활발하고 할 말하고,
자기가 궁금한 건 무조건 물어보는 아이인데요.

그걸 별로 마음에 안 들어 하는 또 다른 주인공 도윤!
자신과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놀림도 당하고, 아는척하는 도야를 싫어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뒷동산에 까칠한 이나를 만나는데요.
이나는 놀랍게도 우주인에게 초대를 보내기 위한 기지를 만들고 있었어요!
그러면서 도윤도 같이 합류해서 기지 만들기에는 총 2명의 인원이 생겼는데요.

 

 

하지만, 도야도 가만히 있을 수 없죠!
아는척하는 도야의 호기심이이 이나는 마음에 들었고
총 3명의 인원으로 외계인 초대하기 기지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투닥투닥 서로 싸우기도 하지만,
한가지 목표를 같은데요!
바로 우주로 초대장을 보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는 쉽지 않아요.
방해꾼들이 많거든요!
우연히 이 세명의 비밀기지 건설을 알게 된 반 친구가 경찰서에 알렸고
설치되어있는 안테나는 빼앗기게 되었거든요.

이 일로 도야량 도윤이는 투닥거리게 되었어요.
도윤이는 포기하지 않고 안테나를 찾고 싶었지만,
도야는 무서웠거든요,
희망이 다시 사라진다는 사실이요.
사실, 도야는 많이 아파서 머리도 밀고, 병원도 자주 다녀요.
요양차 현재 살고 있는 곳으로 온 거지요.
자신이 아프다는 걸 알고 있는 도야는 헛된 희망으로 또다시 상처를 받고 싶지 않았던 거예요.

 

하지만, 우역곡절끝에 안테나는 다시 찾고
드디어 세명만의 아는 기지를 완성했어요!!

이들은 정말 외계인으로부터 신호를 보낼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을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