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냥이 수수께끼 탐정단 찍냥이 탐정단 1
류윤환 지음, 파키나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등저학년수수께끼
#위즈덤하우스
#찍냥이

재밌게 수수께끼 배우는
찍냥이 수수께끼 탐정단

 

 

와~저는 아이를 키우기 전에는
찍냥이 , 개냥이 등등 이런 시즈리가 있는지 몰랐는데~
아이들에겐 엄청 인기네요!!
인기인 이유가 일단 만화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 나가다 보니,
아이들이 쉽게 접하는 거 같아요~
예전엔 개냥이를 읽었는데~
이번엔 찍냥이!
찍찍이와 고양이의 조합이겠죠?ㅎㅎ
저희 딸 책 받자마자 읽고는
오늘 아침에 밥도 안먹고 또 읽더라고요~
이 정도면 아이들 사이에게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아시겠죠?

첫날 받고는 저에게
"엄마 수수께끼 내볼께~"하더라구요!!
아 몇 가지를 하는데, 순간 드는 답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저 왜이렇게 약한지... 그러면서
"엄마 이건 엄청 쉬운거야..."하는데도...못맞췄네요..
한가지 기억나는게..
"배워서 남주는 것은..?"이었는데...
답이 "선생님"이었어요,
듣고 나면~~아~~~하게 되는!!
#찍냥이수수께끼탐정단

 

첫 시작은 수수께끼로 사람들을 괴롭히는 스핑크스가 갑자기 깨어났어요!!
그래서 수수께끼를 못 맞추면 마구 잡아먹었는데요,
이를 보다 못한 1대 전수맨!!
스핑크스를 다시 잠재웁니다..

 

하지만...무슨일인지 다시 깨어났어요!!
큰일이네요!!
깨어난 스핑크스는 마구잡이로 수수께끼를 내고
이를 모르는 아이들, 어른들 등등은
눈에 보이는 수수께끼를 맞히기도 못 맞추기도 합니다.
그런데.. 못 맞추면 어떻게 되시는지 아시죠?
갑자기 사라져버립니다.
하나둘 사라지니,
사람들은 수수께끼를 못 맞추면 이렇게 되는구나 알게 되고 두려움에 뜨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있으면 안 되겠다 싶었는지, 13대 전수맨이 찍냥이 탐정소를 찾아갑니다!
어리게만 보이는 13대 전수맨을 찍냥이 탐정은 무시하는데요.
그래서 시작된 13대 전수맨과 찍냥이탐정 수수께끼 대결!

하지만 결과는 당연히 13대 전수맨이 이겼고,
이를 받아들인 찍냥이 탐정단은 이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비밀문서를 찾아 떠납니다.
마침 비밀문서를 찾았으나,
13대 전수맨은 못 빠져나오고 갇혀버리고 마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포기할 찍냥이탐정단이 아니겠죠?

 

같이 구할 능력자를 구하기로 했어요
많은 후보들이 왔지만
냄새를 잘 맞는 강아지로 선택했고
이셋은 스핑크스 냄새를 찾아 떠나고
마침내 찾아냅니다.

 

하지만, 스핑크스는 만만하지 않았고,
위기에 처한 찍냥이 탐정단
그때 13대 전수맨이 나타나서 스핑크스를 다시 잠재웁니다.
이로써 다시 평화가 찾아왔어요~

저도 아침에 일어나서 읽는데 흥미진진해지더라구요~ㅎㅎㅎ

 

책 페이지 페이지마다 수수께끼가 나와있고
답은 맨 하단에 표시가 되어있어요.
부록으로는 수수께끼 비밀문서가 있어서 잘 풀 수 있을 고 같아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