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청소할 시간! - 내 일은 내가 책임 져요 마음이 튼튼한 아이 : 배우고 자라요 4
페니 해리스 지음, 위니 저우 그림, 김정한 옮김 / 썬더키즈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썬더키즈
#유아인성그림책

인성그림책으로 좋은
내일은 내가 책임져요!
반짝반짝 청소할 시간

 

 

 

인성동화는 아이들이 자라면서 읽어주면 참 좋은 거 같은데요.
엄마가 말로 100번 말하는 거보다, 그림을 보여주면서 책을 읽어주는 게 더 효과가 좋은 거 같더라구요!
거기에 애들이 좋아하는 동물 그림이나, 캐릭터들로 이루어져 있으면 더 효과가 나타나는데요!
(여러 번 읽으려고 하거든요!)
어제 자기 전에 4살인 우리 딸에게 읽어줬는데요.
요즘 거미에 관심이 많은데, 책 속에 거미줄이 나오는 거 보고는 두 번이나 연달아서 읽었답니다.

 

책 속에 나오는 동물 친굴들이에요!
마침 기린그림이 있는 옷을 입은 우리 딸은 기린을 젤 먼저 반겨주네요~

 

동물 친구들이 모였어요.
다 같이 대청소를 하자는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하지만, 친구라도 모두 의견이 같을 순 없겠죠?!
누구는 하자, 누구는 싫다, 누구는 조금 있다가 등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는데요.
그때 마침 어디선가 이상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어요.
냄새가 나는 쪽으로 가자, 거긴 바로!!!

 

 

코알라가 사는 집이었는데요.
창문넘어로 보니, 집이 엉망진창이네요!
거미줄도 있고, 바나나 껍질도 보이고, 사과 껍질도 보이고
심지어 꽃병에 꽃은 시들었고!!
난장판입니다.

그러니깐, 냄새가 밖에까지 풍겨져 나왔어요.

 


이걸 본 친구들은 또 이야기를 나눴어요!
도와주자, 또 누군가는 도와주면 기분 나쁠 수도 있어, 청소는 간섭하는 게 아니야! 등등
하지만, 저대로 두고 볼 수는 없는 노릇!!
그래서 조언을 해주기 위해서 집을 찾았어요.

코알라네는 더러운 건 알지만, 귀찮다, 청소는 힘들어, 그리고
내가 어지른 게 아니야!!등 미루기까지~~
큰일이네요!!

 

 

 

사이좋은 친구들은 다독여줍니다.
청소도 꼭 지루한 것만은 아니야~
다 같이 하면 즐거울 거야~
청소를 하고 나면 상쾌한 공기를 맡을 수 있어~등등 좋은 말을 해주면서
다 같이 청소를 하기 시작했어요!

혼자 하면 힘든 일도, 다 같이 하니, 힘들지 않고 너무 재밌었어요.

앞으로 청소를 종종 하자, 이렇게 끝이 나길 바랐으나,
걱정이 된 친구들...다시 가보니....

 


아이고 게으른 코알라네는 또 엉망진창이네요.
이번 내용은 자기가 스스로 가지고 논 것들은 바로바로 정리정돈을 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더 힘들어지고, 남에게 피해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미루고 미루다 보면 양이 어마어마해지고. 더 나태해질 수도 있어요!!
바로바로 한다면 금방금방 끝나고 좋은 거 같아요~~

저희 딸들도... 가지고 논 장난감은 정리좀....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