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피 : 영웅이 되고 싶은 늑대
데보라 아벨라 지음, 코나 브레콘 그림, 홍명지 옮김 / 작가와비평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국그림책
#유아그림책
#늑대

착한 늑대 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울피
(영웅이 되고 싶은 늑대)

 

 

아기돼지삼형제에서 나오는 늑대,
빨간모자에서 나오는 늑대,
늑대와 일곱마리양에서 나오는 늑대
등, 늑대가 나오는 동화책에서 악역은 항상 늑대지요!
그래서 늘 늑대는 욕심 많고, 무섭고 나쁜 이미지만 있는데요.

#작가와비평 #울피 에서는 착하고, 용감한 늑대이야기를 볼 수 있답니다.

 

 

 


옛날 옛날에, 울피라는 이름을 가진 잘생기고, 용감하고, 힘도 센 늑대가 살고 있었어요.
그래서 살금살금 토끼에게 다가갔는데요!!

아니, 용감하고 힘도 센 늑대가, 토끼들이 놀고 있는 곳을 왜 살금살금 갔을까요?
잡아먹으려고??????????

삐~~아니에요!!
울피가 나서서, 말해요.
힘도 세고 잘생기고 용기도 있는 데 왜 토끼에게 살금살금 다가가나요?
저 뒤에서 확 덮쳐서 잡아먹는 그런 늑대 아니에요!!

그럼 숲속을 어슬렁거리고, 근육도 많고, 이빨도 반짝반짝 빛나는 늑대 울피가 살고 있었어요!
울피의 멋진 근육과 이빨은 아기돼지를 한 번에 잡아먹기 아주 적당했어요!!

삐~아니에요!!
이빨이 빛난다고 해서, 아기돼지를 잡아먹지 않아요!

 


이 늑대 울피는요 사촌도 구해줬어요!!
모든 늑대들은 무섭고 사납고, 누군가를 괴롭히는 늑대로 나오는 건지,
성에 갇힌 공주님도 구해 줄 수 있는 거 아닌가요?
그럼 늑대에 대해서 바꿔볼까요?

 

 

 

늑대 울피는 성에 갇힌 공주님을 구하러 갔어요.
비와 우박도 견디고, 악어도 헤쳐나가서 겨우 높은 성에 도착했어요.
그런데 늑대를 본 공주님이 늑대가 무서워서 밀어버렸어요.

아니 힘들게 구하려 갔는데, 무섭다고 밀다니, 공주님이 너무했네요!

그래서 다시 무섭지 않은 늑대라고 강조하는 옷차림을 하고 다시 갔어요.
하지만 그때는 이미, 공주님이 스스로 탈출을 하고 난 뒤였어요.

이렇게 공주님 구하기는 실패하는 순간,
성에서 또 떨어지고 마는데요, 이대로 끝나나 하는 순간, 누군가 늑대를 잡아줬어요.

 


바로 용이었는데요,
용에 비해 작은 울피는 용은 데려다가 반려동물로 삼았어요.
둘은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무서운 이미지만 가득했던 늑대~
하지만, 누군가를 구할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 사랑도 받는 존재가 될 수 있어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