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수산나 이세른 지음, 로시오 보니야 그림, 김정하 옮김 / 우리학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학교출판사
#초증저학년도서
#아이들장점찾기

자신을 찾아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공부 잘하는 사람
예쁜 사람
춤 잘 추는 사람
부자인 사람을 옆에서 보면 부럽기도 해요!
하지만, 신은 인간을 공평하게 만들었다고
누구보다 공부는 못하지만, 그림은 잘 그려!
누구보다 춤은 못 추지만, 노래는 잘 불려!

이처럼 누구나 장점이 있어요.
아직은 모를 수도 있으나, 분명 있어요!
저도 어릴 때 공부는 잘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남들에 비해서 그림은 또 나름 그리는 편이어서,
학교 다닐 때 미술시간만큼은 자신도 있고 재밌었던 기억이 나요!

이처럼 분명 차이는 있으나, 잘하는 게 있어요.

#우리학교 #나에게초능력이있다면 에서는 각자의 장점을 초능력으로 비유했어요.
그럼 우리 아이들에게 어떠한 초능력이 있는지 볼까요?

 

 

같은 내용인데도, 참 이야기를 맛깔나게 하는 사람들이 있죠?!
여기 이 친구는 이야기 들려주기 초능력을 가졌어요.
이것도 참 부러운 초능력인 거 같아요!!
항상 주변에는 사람들이 넘쳐나고~인기도 많고 좋죠~


두 번째는 긍정적인 생각 초능력!
이건 살면서 참 중요한 초능력이에요!

누구나 어렵다고 생각하는 일에는 주춤하고 슬프고 하지만,
그걸 조금만 바꾸어 생각하면 괜찮아할 수 있어로 변할 수도 있어요!

저희 딸 이 입학해서 처음으로 미술대회에 접수를 해봤는데요.
제가 "일등 하는 거 아냐?"막 이러니,
"나는 못해서 꼴등할 거야~"하는데, 좀 긍정적인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독서는
어린이나, 어른이나, 참 중요한 한 가지죠!
어릴 때 부처 습관들 들여야 하는데,
다행히도 저희 첫째는 책을 싫어라~하지는 않아서 다행이네요!!

 


개인적으로 이건 좀 있었으면 하는 초능력
바로 날렵함입니다.
겁도 많고 느릿느릿~
제가 애가 타는데~
빠릿빠릿하면 좋겠네요.

 

마지막 개인적인 희망은 창의성 초능력이에요.
이런 초능력은 가졌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창의성이 뛰어나면 당당할 것 같기도 하고~
세상이 재미있을 것 같고 해요!

 

그 외에도 춤, 유머, 수학, 등 한 가지가 아니라, 수십 가지 수백 가지의 종류들이 있어요.
어떤 사람은 두세 개, 어느 사람은 하나, 어느 사람은 열개를 가진 사람들이 있지만,
누구든지, 더 많이 노력해서 더 많이 가질 수 있다는 점이에요!

저희 딸은 모든 일에 좀 긍정적인 초능력
날렵함 초능력
말 잘 듣는 초능력 좀 가졌으면 좋겠네요.

요즘 학교에서 너무 애마냥  지내는 거 같아서,
너무 걱정인데.
학교라는 점을 인지하고, 좀 더 예의 있게 다녔으면 좋겠어요ㅠㅠㅠ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