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학과 무지개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 동화
박영주 지음 / 아띠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아띠봄

#초등저학년그림책
#초등저학년동화책

그대로를 소중히 여기자
홍학과 무지개

 

오랜만에 저희 딸 이 신나하면서 읽는 책이네요!
초등학생이 되면서 그림책보다는 글이 많은 책을 읽다 보니,
그림책을 그리워했는데요.ㅎㅎㅎ
이번에 만나게 될 #더아띠봄 #홍학과무지개 는 초등 저학년이 읽는 동화책, 그림책이에요.
한 페이지 한 페이지에 다 그림이 있고, 글이 적혀있는^^

그래서 생각보다 두께는 있지만, 금방 읽을 수 있답니다.

홍학과 무지개, 과연 무슨 내용일까? 궁금했는데요.
그 내용은 이제부터 알려드릴께요~~

 

 

홍학은 원래 흰색이었어요.
그런데, 빨간점을 먹고는 몸에 빨간점이 생기더니,
욕심내서 하나둘셋 먹다 보니, 어느새
몸 전체가 빨간색이 되었고,
홍학은 호수 깊숙이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호수에서 살면서 나름 만족하는 삶을 보냈는데요.

 


어느 날 홍학은 호수 위에 뜬 무지개를 보게 됩니다.
홍학은 느끼게 되죠!
세상에 빨강이 젤 이쁜 게 아니구나!
저렇게 알록달록 무지개색이 탐나!라고 생각했어요.

 

홍학은 결심했어요!
빨간 호수를 벗어나서 무지개를 만날 거라고.
하지만, 아무리 나아가려고 해도 빨간 호수에서 벗어 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빨간 호수와 함께 구르기 시작합니다.

 

너무 많이 굴려서 멈추기도 힘든 와중에, 몇몇의 색깔을 가진 새들을 만났지만, 아무도 자기를 도와주지 않았어요.
그러던 와중 톡톡 뭔가가 깨지는 소리가 나더니.
까마귀와 만나게 됩니다.

 

까마귀는 홍학을 빨간 호수로부터 나오게 도와주면서
무지개도 만날 수 있고, 무지개색이 되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홍학은 까마귀로 무지개색을 만나면서 먹고,
점점 무지개색으로 변해가는데요.

 

하루는 초록색과 파란색을 먹으려는 순간,
초록과 파랑은 이야기해요.
이미 여러 가지 색을 가졌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색까지 욕심을 내냐면서
자기 것에 만족을 해야 한다고 하지만, 홍학과 까마귀는
귀 기울어 듣지 않았어요.
오히려, 너희가 우물 안 개구리다. 면서 비웃고 무시했어요.

 

 

마지막 우주에 도착을 해서 남색과 보라를 먹은 순간,
홍학은 드디어 무지개색을 가지게 되었어요.
하지만, 그걸 지켜보던 보라와 남색은 초록과 파랑처럼 이야기했지만,
귀담아듣지 않고 자리를 떠났어요.

 

하지만, 갑자기 먹구름이 몰리면서, 홍학의 무지개색은 점점 검게 변하면서 섞이기 시작했어요.
그러면서 그대로 땅에 떨어지게 되면서 홍학은 검정으로 변하게 되었어요.
이미 일어난 일이고 후회를 하고 있을 때,
저 멀리 빨간 노을을 보니, 자신의 빨간 색깔, 빨간 호수가 그리워지기 시작했어요.
저렇게나 빨강이 멋지고 이쁜데, 왜 몰랐을까? 하는 생각을요!

사실, 알고 보니 까마귀도 알록달록 무지개색을 탐내다가, 검은색이 되어버리고 말았지 뭐예요..
둘은 서로를 위로하며,
용기 내어서 다시 빨간 호수를 찾아갔어요.

 


빨간점을 먹기 시작하자
다행히 홍학은 다시 빨간색으로 변하기 시작했어요!
이제야 느끼죠!
나한테 빨강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겠고 행복하다면서~
홍학은 이제 욕심부리지 않고
본연 자신을 아끼며, 사랑하며 살아가기로 했어요.

색깔을 통해서 멋을 내고 싶어 했던 홍학을 통해서,
본 아름다움이 진정한 아름다움이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며,
더 나아가서는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 애들을 엄마 아빠들은 변해도 그대로 사랑한다는 내용이 담겨있어요.

이 글을 읽으면서
저도 첫째가 둘째에 비해 많이 크다 보니, 첫째만 혼내고하는데요.
어릴 땐 뭔 짓을 해도 이쁘고 귀엽던 첫째를 이제는 혼만 내니 미안하더라고요!
급 반성하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