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수수께끼 소문난 국어 1
이창우 지음 / 글송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수께끼
#말놀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수수께끼

 

 

저는 넌센스나 수수께끼 등, 이런 거에 참 약하더라고요!
한번씩 초등 1학년인 저희 딸 이 내는 수수께끼도 응?????????하게 될 정도로 참 약한데요.
뭔가 알듯 말듯 ... 아리송하지만... 결국엔 모르는~답을 들어야 아~하게 되는!!
하지만, 1학년 때~이런 수수께끼 애들 참 좋아하잖아요.
저희딸도 #글송이 #웃다보면알게되는저학년수수께끼 를 받자마자, 그 자리에서 막 읽기 시작하더라고요!
일단 재밌어 보이는 그림체와 만화 같은 느낌의 #수수께끼책
#사고력 #상상력 #어휘력까지 챙길 수 있는 수수께끼 책!!
애들이 재미 삼아 보기 참 좋은 거 같아요.

수수께끼에도 룰?이 있더라고요!
비법만 안다면 수수께끼 왕이 될 수 있는!!

 

두께가 나름 있지만,
줄줄이 글이 아니라서, 하루, 이틀 만에 읽을 수 있어요!
저희 딸은 반읽고, 그 담날에 또 반을 읽었어요.

 

 

#글송이 수수께끼는 3가지로 비법이 나눠져있는데요.
첫번째는 이름수수께끼, 두번째는 특징 수수께끼 마지막은 다른점수수께끼
입니다.
분류를 하여 나오니, 더 쉽게 이해되는 수수께끼책!!

 


수수께끼도 나름 룰이 있다는~~
수수께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안다면, 더 이해가 쉽고,
다른 수수께끼도 풀기 쉬울 거예요.

먼저 사물의 이름을 활용해서 만든 수수께끼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숫자는?
이걸 보고는 저는 음.......했죠.ㅋㅋㅋ
그래서 답을 바로 봤다는 건 안비밀..
답은 십구만 이었어요. ᄏᄏᄏ답보 면 알게 되는데, 참 저는 힘들지만,

두번째로 보면 물은 물인데 사람들이 싫어하는 물은??
답은 괴물입니다.
이처럼 사물이나, 무언가의 이름을 활용안 수수께끼들도 참 많답니다.

 

 

 

두번째로는 사물의 대표적인 특징을 이용한 수수께끼인데요.
한가지 예를 보면
등에 산봉우리를 짊어지고 있는 동물은?
답은 낙타지요!
낙타의 특징 봉긋 솟아있는 등이지요?
이처럼 낙타를 한눈에 알아보고 알아듣기 쉬운 특징이 포인트가 되는 수수께끼였습니다.

 

마지막은 두 사물을 비교하여 서로 다른 점을 찾는 수수께끼인데요.

들어갈 때는 뻣뻣하데, 나올 때는 물렁한 것
처음엔 뻣뻣하나, 나중엔 물렁
뻣뻣과 물렁을 비교했죠?
답은 껌입니다.

비교를 하면서 내는 수수께끼들도 다양하게 참 많더라고요!!

요즘 코로나로 학교 쉬는 시간도 짧은데,
이렇게 소소하게 수수께끼 퀴즈 내면서 논다면 참 재미날 것 같아요.
저희 딸 깔깔거리는 소리가 들리네요~~
(아침에 또 딸내미랑 한바탕한 게 미안해지는 건 뭐죠?ㅋㅋㅋㅋ)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