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내가 무서워? 플라스틱의 편지 1
올리브 지음 / 씨드북(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씨드북 플라스틱의 편지1

너도 내가 무서워?

 

얼마 전에 저희 딸이랑

초밥을 시켜 먹었죠! 초밥 용기가 플라스틱이었는데요.

그걸 보더니,

"플라스틱 쓰면 북극곰이 사라진대~, 쓰면 안 되는데.. 엄마 쓰지마~"

라고 하더라고요!

아~유치원에서 플라스틱을 사용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배웠구나 싶었죠!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과 마주하는 횟수는 어마어마한 거 같아요!

마트에 가도, 식당에 가도!

어디에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만큼

참 많이 사용한다는 점인데요.

물론 안 쓰려면 안 쓸 수 있지만,

편하다는 이유로, 간편하게 누구나 사용하는 거 같아요.

이런 이유로 자라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도 익숙해지면 안 되겠죠?

#씨드북

#플라스틱의편지1

#너도내가무서워

읽어보게 되었어요.

 

 

저 멀리 바다 한가운데 보이는 게 뭘까요?

무인도? 암초?

아닙니다. 플라스틱 쓰레기 섬이랍니다.

바다 한가운데 플라스틱 섬이라니?

참.

 

 

가까이서 보니, 플라스틱이 맞네요.

작은 플라스틱이 모여모여서

저렇게 커다란 플라스틱이 되었어요.

어디 가지도 못하고

바다에서만 쭉~ 살고 있는 플라스틱 섬

파도 따라 흘려흘려 지금은 여기네요.

 

 

플라스틱 섬은

하루 종일 혼자 놀기도 하고,

비가 오면 파도랑 놀기도 하고

비가 그치면 무지개 아저씨랑도 놀고

햇빛에 몸이 따갑기도 하고,

밤이 되면 달님에게 고민거리도 이야기하고 지낸답니다.

 

그런데, 친구가 없어요..

혼자 물속에 풍덩~모래놀이

지나가가는 유람선 구경!

 

 

하지만,

처음부터 혼자였던 거 아니에요.

많은 바다 친구들이 있었어요!

그중에서도 문어랑은 아주 절친이었어요!

하지만, 플라스틱 섬은 하나로 이루어진 게 아니라,

수십, 수만 개의 작은 플라스틱이 모이고 모여서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문어도 떨어져 나온 플라스틱이 먹이인지 먹고는

죽어버렸어요.

문어뿐만 아니에요. 많은 바다 생물들이 먹이로 착각해서 먹다 보니,

하나둘 죽어나가고

그 사실을 안 바다생물들이 플라스틱 섬을 피하게 된 거예요.

 

 

플라스틱섬은 현재 크기에서 유지가 되는 게 아니고

점점 더 커져서 넓은 태평양을 전체 뒤덮을 정도로 될까 봐, 무서워해요!

(참 이 그림이 맘이 그렇더라고요... 지구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거대한 플라스틱 섬....)

 

하지만, 플라스틱 섬도 꿈을 꿀 때는 기뻐요

바로, 재활용이 되어서 몸이 작아지는 꿈인 거죠!

몸이 작아지면, 보람 있는 일들을 하고 싶어 해요!

그런 날이 오겠죠?

 

 

참 이 책을 읽고는 참 맘이 그렇더라고요.

저희 딸은 두 번이나 읽었다고 해요!

플라스틱! 사용 금지라면서

저도 이 책을 보면서도 현재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과자를 먹고 있는데요

뭐 한 번이면 어때가 두 번이 되고,

그 한 번이 나에게만 해당되는 게 아니고,

남편, 친구, 가족... 회사 직원분들, 회사 직원분들의 친구...등등이 다 한 번인데 뭘~

하다 보면 저렇게 플라스틱섬이 만들어지는 거 같아요.

그런데 그 한 번에서 멈추는 게 아니고,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사용하는 게 문제인데,

나부터가 중요하다고!

처음엔 아무것도 아니겠지만,

나부터 하다 보면 나를 보던 친구들, 가족들이

그 가족들 친구들에게 전달이 되다 보면 플라스틱 섬이 없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사용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