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레시피 - 딸에게만 알려주고 싶었던 비밀
나카가와 히데코 지음 / 이봄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음식에 사연을 더하면 더 깊고 맛있는 맛이 나는

아버지의 레시피

 

조그마한 것이라도,

저렴한 것이라도

남들에겐 흔한 것이라도

그 속에 이야기, 사연이 있다면

그것은 그때부터 아무것도 아닌 게 아니게 된다.

저는 사소한 거를 기억을 잘 하게 되는데요.

이 사소한 게, 남들에겐 중요한 정보가 될 수도 있는 거 같아요.

재밌는 이야깃거리가 되기도 하고,

그렇게 때문에

뭐든 의미 부여를 하면 피곤한 것도 있지만,

재미도 있고, 기억에도 오래 남는 것 같아요.

그중 한 가지인, 요리도 마찬가지랍니다.

 

 

저희 아버지는 옛날 아버지로

딱히 요리를 하시지 않았어요.

하지만 아주 가끔 라면을 끓여주셨나?

끓이는 방법을 알려주셨나?

여튼 그런 기억이 남는데요.

라면에 다진 마늘을 넣는다는 점!

그럼 더 얼큰하고 시원하고 어른스러운 맛에

아버지는 라면에 다진 마늘을 넣는 걸 참 좋아하셨어요!

그때 당시에는 그게 아빠만의 레시피인지 알고 지냈고,

그래서 아직까지도 기억이 남는데요.

이제는 흔하게 라면에 다진 마늘을 넣는데,

저는 그런 장면을 볼 때마다 아버지가 생각이 난답니다.

#아버지의레시피

이 책도 요리책이에요!

하지만, 요리의 종류보다는,

요리 한 가지를 소개하는 내용이 더 많답니다!

일본 특급 호텔 셰프였던, 아버지의 레시피 노트를 딸이 받고,

그걸로 90세를 바라보는 아버지에게 딸이 보내는 마지막 선물이자,

두 사람이 함께 만든 레시피 책!

여기까지만 봐도 참 내용이 깊고, 마음이 와닿아서

음식들이 더 따뜻하게 느껴진답니다.

 

 

요리하나를 소개하면서

단순히 요리 순서, 재료가 아닌,

당시의 느낌. 시절도 고스란히 전해지다 보니 프롤로그 중에선, 시공간을 초월한 맛이라고도 소개한다

딱 맞는 말인 거 같다.

작가는 옥수수콘스프를 보면 다섯살때의 기억도 난다고 한다.

아버지와의 둘만의 여행에서부터 시작이 되는데!

다섯 살인데도, 기억이 남는다는 건, 참 신기하면서

음식이 대단하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도 이걸 보고 만들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재료 중 생소한 게 있었다. 크림 스타일 옥수수 통조림이라~

일단 알갱이 옥수수통조림은 봤는데. 크림스타일은 초면!

검색해서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햄버거 스테이크!

양식이지만, 밥과도 아주 어울리게 만들어져서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일 거 같다.

나도 부모가 되고, 요리를 매일 하게 되는데

아직까지는 나만의 추억이 담긴 레시피는 없는 거 같다.

하지만, 내가 엄마가 되고 나서,

우리 엄마의 요리를 따라 하는 걸 느끼고 나서부터는

아~이럴때 엄마가 이런 요리를 했지!

아~꼭 생일에는 엄마표 빵과, 탕수육이 빠지지 않았지~

아~이재료만 보면 엄마가 해주던 그런 요리가 생각나~

아~이 간식만 보면 내가 먹고 싶다고 졸랐더니, 해주던 엄마가 생각나~

등등 짧지만 에피소드가 생각이 나네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제공 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