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해라, 몰리 루 멜론 I LOVE 그림책
패티 로벨 외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책

#동화책

#아이자존감높이는책


당당해라, 몰리루멜론

 

저는 화가 나면 아이의 자존감을 낮추는 말을 저도 모르게 하게 되는데요...

그럴때 마다 참 미안하더라구요..

제가 참으면 되는데.

그래서 제가 말로만 괜찮다하는 거보다는

이렇게 책으로 보여주면 어떨까?하는 마음에 읽기 시작한

#당당해라몰리루멜론

자존감 높이기에는 아주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책이 한번에 읽기 좋은 쪽수에, 사이즈도 애들이 들고 읽기에 좋은 사이즈~

유치원생이 읽기에 딱 알맞은 조건인거 같아요!

저희딸도 순식간에 읽었답니다.

 

 

간단줄거리 및 생각

 

그림체에서도 바로 볼 수 있듯이,

주인공 몰리는

키도 아주 작고, 얼굴도 이쁘지 않았어요.

하지만, 할머니는 몰리가 항상 당당하길 바라며,

힘을주는 말을 해주었어요!

키가 작아도, 치아가 커도, 목소리가 이상해도

이쁘다, 괜찮다, 다 너를 좋아할꺼야~

(아 저도...이래야하는 데 말이죠.ㅠㅠㅠ)

그래서 몰리는 아주 당당하게 행동하며,

전학간 학교에서도 한 친구가 놀려도 당당하게 맞서 대화하고, 행동합니다.

그러자, 그친구와도 잘지내며. 있는 그대로의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당당해지는 내용입니다.

저는 동화책이지만, 그림체를 보면서 깜짝놀랐는데요.

첫눈에 보기엔 저런 외모론...이런 생각도 했지만,

이건 아주 못난 생각이고, ~뭔들~자기를 사랑하고, 당당하다면 문제없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저도 반성을 했답니다...반성반성

저희딸도 또래에 비해선 키가 좀 작은 편인데,

키는 클꺼다~하면서 용기를 주었어요.

 

 

몰리를 생각하는 할머니의 마음이 그대로 전해지는 맘이 적힌 문구랍니다!

 

 

확실한건 나이를 먹을 수록 부끄럼도 줄어들고 하지만,

지금보다 더 이쁘고 당당하게 지내길 바라며~

엄마의 마음을 담은 책입니다!!


보물창고 출판사로부터 무상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