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스티커북 : 세계여행 집중력 스티커북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다양한 패턴을 스티커로 경험할 수 있었던 <집중력 스티커북 모자이크>를 재미있게 했던 5살아이와 함께 <집중력 스티커북 ; 세계여행>을 시작했다.

모자이크편 보다는 스티커수도 적고, 귀여운 삽화도 더 많아서 어린 딸아이가 더 즐거워하며 붙일 수 있었다.

아이 손톱 크기의 작은 스티커를 색깔과 모양을 모두 맞게 맞추어서 정확한 위치에 붙여야 하는 방식이라 혼자서 다 해내기는 어려워했다. 그렇지만, 옆에서 조금만 도와주면 30분정도는 완전 집중하여 붙이는 것이 신기할 정도였다.

내가 도와주는 것은 그저 아이가 붙이려는 부분의 모양을 물어보고, 그 모양에 찍힌 점의 색깔을 물어보고, 스티커페이지에서 그 색깔과 모양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는 입이 힘든 도움이었다.

처음엔 엄마가 다 찾아주라며, 자기는 붙이기만 하겠다고 요령을 피우던 아이가 하나하나 스스로 찾아내고 붙이는 재미를 느끼자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집중하기 시작했다.

그렇지만 아직은 어려서 그렇게 긴 시간 집중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한 페이지씩 완성할때마다 어려운 과제를 해냈다는 뿌듯함을 느끼는 것 같아 엄마로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세계여행편에는 이탈리아의 베네치아와 미국(처럼 보이는) 농장, 아프리카의 어느 마을, 중국의 어떤 도시, 중세 유럽의 기사단, 아라비아의 성 등 다양한 시대와 공간이 펼쳐져 있다.

천천히 오래오래 집중해야 하는 다소 어려운 스티커북을 욕심내지 않고 아이와 즐겁게 해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