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정진호의 비주얼씽킹 - 3분 안에 그리고, 3초 만에 공유하는 생각 정리 기술
정진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책을 펼치지 마자 '이 책은 그림책이다' 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잊었던 나를 만나는 행복한 드로잉 시간 [철들고 그림 그리다]의 작가 정진호 님이 신간을 내놨다.

 

 

지난 책이 드로잉, 즉 그림 그리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라 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었다면 이번 신간은 그 능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짧은 시간에 정리하고 다른 이와 공유하는 기술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예를 들면, 인포그래픽, 마인드맵, 그래픽 레코딩 등을 들 수 있겠다.

 

  

역시 이 책은 그림과 관련된 책답게 군데군데 다양한 책의 정보들을 그림을 이용해 설명한다. 맨 첫 장에서는 이 책의 구성을 인포그래픽을 활용해서 표현하고 있다.

   

  

이 책은 읽는 책이 아니라 행동하는 책이다. 저자는 위처럼 간단해 보이는 그림도 꼭 한번씩 따라 그려 볼 것을 권하고 있다. 그래서 읽기만 한다면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겠지만 전부다 따라 그려본다면 꽤 시간이 걸릴 것 같다.

   

그림 그리는 것을 취미를 가지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동기부여가 될 만한 책이다. 거기에 인포그래픽, 마인드맵과 같이 그림을 통해 정보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자 하는데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가장 알맞은 책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꾸준함 그리고 하고자 하는 의지가 수반된다면 하루의 한 장 또는 한 개의 그림 그리기를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것만이 실력을 기르는 지름길임을 알려준다.

   

   

 

소개된 도서는 한빛리더스 10기 활동의 일환으로 한빛미디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가성으로 작성되었지만 단순 홍보의 성격은 아니며 본인의 의견을 직접 작성한 것임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