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뇌자극 시리즈 17
박상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한빛리더스 7기부터 9기까지 활동을 하면서 직접적인 프로그래밍 언어 책을 선택한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번처럼 700페이지가 조금 넘는 양의 책을 선택한 것도 처음 인듯합니다.

   

< 시작은 Hello World! > 

 

일단 이 책의 초반부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들과 다른 점이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든 초반에 다루는 내용이 비슷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반부로 가면 갈 수록 점점 놀라게 됩니다. 입문자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강사가 독자에게 대화를 하는 듯한 문체로 쓰여져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이런 대화형 문체로 이런 내용을 설명이 가능한지 매우 놀라웠고 이해하는데 도움지 얼마나 될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 너는 어느 별에서 왔니? >  

 

아무래도 이런 프로그래밍 언어 책은 다루는 내용 특성상 다소 재미가 없고 졸음이 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저자의 깨알 같은 유머까지 더해져서 저자가 독자를 얼마나 이해 및 배려하려고 노력했는지 느껴집니다. 읽고 나서 매우 실망했던 기억이 떠오르는 여기저기서 짜집기해서 만든 듯한 형편없는 대학교재들 보다는 확실히 입문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주석이 전혀 없다. 페이지를 줄이기 위해서일까? >

 

그렇다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문체는 독자를 그렇게 위하면서도 코드 예시에 주석이 하나도 없는 점은 너무 아쉽습니다. 설명이 길어지는 내용의 경우 코드 예시와 설명 지문을 왔다 갔다 하면서 보아야 하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C# 4.0에서 C# 5.0으로 넘어가는 개정판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지문 및 코드 예시의 오탈자가 눈에 띕니다.

 

C#과 관련된 많은 책을 구매해 가지고 있는데 저자인 박상현 님의 책을 거의 대부분 읽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덩달아 함께 일하는 친구의 모니터 받침대로 사용되던 비운의 운명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책은 제가 구출해서 다음에 보려고 챙겨놓았습니다. ^^   

 

http://www.aladin.co.kr/Search/wSearchResult.aspx?AuthorSearch=박상현@161574&BranchType=1  

< 박상현 저자 책 > 

 

이 책 한 권으로 C#를 다 안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입문용으로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고 실제 주변에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기회가 된다면 저자님께 입문서 다음으로 연결되는 중/고급서 집필을 요청 드리고 싶네요. 어떻게 안될까요? ㅎㅎ

 

 

   

소개된 도서는 한빛리더스 9기 활동의 일환으로 한빛미디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가성으로 작성되었지만 단순 홍보의 성격은 아니며 본인의 의견을 직접 작성한 것임을 밝힙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상현 2014-09-24 07: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저자 박상현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작업이 내년 중순에 완료되는대로 중고급서를 준비하려 합니다.

지적해주신 부분을 보강해서 다음에는 더 나은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