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렇게 건강한 엄마가 되었습니다 - 아픈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걸었던 날들의 기록, 그리고 건강한 엄마가 만들어 가는 가정의 행복!
송지연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10월
평점 :
□부족한 엄마
□건강한 엄마
□행복한 엄마
□성장하는 엄마
□꿈을 이루는 엄마
아이를 낳고 일에 빠져 살던 엄마,
첫째가 아프기 시작하면서 치료를 위해 시도했던 방법들을 책에 담았어요.
아이를 살리려다 엄마의 삶도 가족 모두의 삶도 새롭게 바뀐 이야기.
얼마전까지만 해도 경력단절이었던 저에게 공감가는 부분이 참 많았습니다. 현재, 육아 + 일을 하고 있는 워킹맘에게 도움되는 내용이 반가웠고요.
■ 채소 과일식
모든 질병의 원인은 몸에 쌓인 독소라는 결론!
아침은 바로 그 독소가 빠지는 시간이니 반드시 아침을 바꿔야 했다. 그렇다고 항상 아침을 먹던 아이들에게 아무것도 안 먹이고 공복을 실천할 용기는 없어서 과일식을 준비하기로 했다. (p.31)
건강맘 추천 도서 중 <채소 과일식>이 눈에 들어왔어요! 저도 작년부터 도전해보았지만, 아이들이 힘들어해서 다시 돌아오긴 했지만요... 다시 채소 과일식을 저부터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 인생을 바꾼 책 읽기
책을 읽기 전과 후의 간극은 미치도록 컸다. 아들을 살리기 위해, 내가 살기 위해 읽기 시작했을 뿐인데 머릿속에 분별력이 생겨서 어떤 길이 바른 길인지 명확하게 알아차리게 됐다. 그렇게 책의 가공한 만한 위력을 몸으로 느끼게 되었다.
남은 삶을 책으로 하루하루 채어 나간다면 얼마나 삶이 업그레이드될까 느낌이 왔다. 책에서 답을 찾고, 책에서 배운다. 내 인생이 성장하는 두 번째 순간이었다. (p.137)
정말 공감한다. 나도 책에서 답을 찾고 배우고 있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성장하고 있음을 느낀다.
■ 0원 다이어트 성공기
장바구니에 가공식품, 인스턴트를 넣지 말고, 유기농 신선한 채소 과일을 넣으면 된다. 그리고 가능하면 바깥 음식 대신 집밥을 해 먹자. (p.180)
패러다임을 전환해보자. 이제부터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한 음식 챙겨 먹기'로 생각을 바꿔보면 어떨까? (p.183)
최근, 라이트클럽에 가입했다. 함께하니 더 자극이 되고 도전이 된다. 그리고 소소하게 -3kg도 감량했다! 혼자 했으면 못했을텐데, 함께하니 할 수 있었다!
실천해볼 수 있는 자료들이 많아서 건강에 관심 있는 엄마라면 책이 도움이 될거예요.
☆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V 아픈 아이를 돌보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엄마
V 경력단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부
V 육아 + 일을 하고 있는 워킹맘
[ 도서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