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용과 무지개 코끼리아저씨 창작그림책 3
삼형제 글, 김종환 그림 / 코끼리아저씨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작 그림책

황금용과 무지개 -코끼리아저씨

숲속 호수가 용마을에는 색깔이 각기 다른 용 일곱 마리가 살고 잇어요.

이 일곱마리의 용은 호수에서 여의주를 품고 하늘로
올라가는 것이죠.

그런데 비가 내리지 않아 호수에 물이 마르며 하늘로 올라가지
못할 걱정에 제일먼저 황금용이 되기 위한 시합을 하죠.

일곱마리의 용중 가장 날쌘 파란용이 1등을 하게 되어 황금용이
되는 꿈을 이루지만 용마을도 색을 잃고 용들도  웃음소리를 잃고
멋지던 뿔도 꺽이고 빛나던 몸도 회색빛으로 변했어요.

게다가 황금용도 불덩이 처럼 몸이 뜨거워져 죽어가고 있네요

"도대체 어떤 일이 일어난 걸까요??"

마을 사람들은 처음에 자신의 일이 아니여서 모른체 했지만 용들의
문제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준다는 토끼의 설득에 힘을 합치기로 했답니다.

욕심을 버리고 여의주를 토해내니 여섯용들은 물론
파란용들까지도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었어요.

한때는 용들의 이야기를 좋아하더니 이젠 시슬 해졌나봐요.
책을 읽어주는 동안 딴짓을 하면서 흥미도가 약해졌네요ㅋㅋ
무슨일이든 욕심을 부리면 성공하기 힘들죠.
우리의 용들도 서로 먼저 황금용이 되기 위해 욕심을 부리다다
죽음에 가까이 가기도 했습니다.
결국엔 잘못된 일인걸 알고 뉘우치며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