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산의 신 3권 (2018년용) - 초등 2학년,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발전/곱셈구구 ㅣ 계산의 신 (2018년) 3
송명진.박종하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계산의 신 문제집과 용어집 이렇게 2의 구성으로 도착
용어집은 한정판 이라는 ~~
KAIST 출신 수학선생님이 쓴 초등 계산법 문제집도 맘에 들지만 용어사전이 더 좋네요.
방학동안 수학 용어 찾기해서 익히려고 했는데 찾아보지 않아도 요기 다 적혀 있으니
자료 찾을 시간이 줄고 설명이 잘되어 있어 이것만 보면 될 것 같아요.
당장에 필요한 1~2학년 수준으로 보면 될 것 같아요.
친절하게도 학습구성이 자세하게 적혀있어요.
각 학년별 어떤 식으로 수학 교과구성이 되는지 한눈에 들어와서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이런 설명이 있는 것들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저하고 비슷한 생각을 하신 분들이 교재를 만들지 않을까 생각해 봤답니다.
지금 1학년 이지만 연산을 선생을 하고 있어 2학년 교재로 신청했답니다.
계산의 원리는 1학년 교재와 크게 벗어나지 않아 무리 없아 두자리 계산을 이어 나갔어요.
시간을 제어보니 2분 조금 못되게 나오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이 나와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뒤 일의 자리부터 계산 했었는데 앞자리부터 계산 하려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가로로 되어 있는 문제는 의식적으로 피하거나 엄마가 옆에 있으면
종이 가져와 세로로 만들어 풀었던 아이가 세로로 풀어내는 칸이 있으니
이건 바로 세로 계산해서 풀어내네요.
가로로 문제가 있으며 아이가 어떻게 할 지 약간 당황을 한답니다.
A형 풀어보고 B형 스스로 평가하기로 넘어가게 되어 있어요.
곱셈은 다뤄 보지 않아 이건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아이도 저도 난감하네요.
지금도 우리 배울때 처럼 무작정 구구단을 외워 해야하는 건지
화면에 나온대로 원리를 이해 시켜야 하는건지 판단이 서지 않아 조금더 알아보고
문제를 풀려 보려고 합니다.
작년에 구구단 흘려 듣기를 해서 4단까지는 뭣모르고 노래 부르듯 따라 했었는데
지금 기억이 안난다고 하네요.
창의력 문제도 수록되어 있어요.
창의력 분야는 수학중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분야인데 생각하는데 재미있다고 연산말고
창의력 문제만 하면 안될까? 말하는 아이
연산을 너무 싫어 하네요.
연산이 기본이 되어야 수학을 잘 할 수 있을 텐데 말이죠.
매일은 힘들 것 같고 이틀에 한번 정도로 해서 겁을 내지않고 연산을 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