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사자소학 따라쓰기 하루 10분 초등 따라쓰기
키즈키즈 교육연구소 지음 / 미래주니어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자 급수 준비 하면서 한자에 관심이 생기고 사자성어 뜻 풀이에 호기심을 가지게 되서
책을 사주엇더니 즐겨 보고 잇는중 만나게 된 하루 10분 사자소학 따라쓰기 입니다.

차례를 보니 학창시절 한문 시간에 배웟던 사자소학이 생각이나네요.
 한자를 좋아해 꽤 많이 익혓엇는데 한자를 봐도 모르겟는게 잇네요.
그나마 아이 공부시키면서 옛 기억 더듬어 가며 함께 공부 하고 잇답니다.

처음 만나게 되는 효행편
 
처음에 나오기도 했지만 버릇이 없는 아이에게 이런 의미의 이야기도 있다고
알려주고 싶어 제일 먼저 써보게 했답니다.

부생아신 모국오신

왼손잡이라 글씨체가 삐뚤빼뚤 글씨에 힘도 없고 아~어찌해야 하나
동생이 훨씬 글씨도 또박또박 힘있게 더 잘 써서 칭찬하면
자기는 빨리 쓸 수 있다며 더 엉망으로 빨리 써 내려가는 욕심도 많고
질투도 많은 아이랍니다.

원고지 모양의 네모칸 채우며 따라도 써보고
가로줄에 맞춰 써보기도 하면서
소학도 익히면서 선인들의 말하고자 하는걸 느낀다면 더할나위 없겟지만
그러기엔 무리 일 것 같고 글씨체 만이라도 바르게 잡을 수 잇는 기회가 됐으면 좋겟네요.
 
다음으론 형제편을 쓰게 했는데
 
한살터울 동생과 10분이 멀다하고 싸우는데
형제편 함께하면서 이야기 나눠봐야 겟어요
 
등교도 9시 까지 하면되고 10분 거리에 학교가 있으니 등교 시간의 부담이 없어
아침에 등교하기전 남는 시간에 한 페이지씩 진행하고 있어요.
3~4분 정도면 충분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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