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 생태 도감 -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자연 백과사전
우종영 외 지음, 김종민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관찰노트와 카드형 돋보기가 함께 들어있어요.

완전 대박!! 몇권의 구성으로 볼 수 있는 모든 식물들과 곤충, 새, 물고기의 모든것들을

도감형식의 요 조그마한 책에 다 들어 있어요.

완전 좋아요. 더 말이 필요없을 것 같아요.

이책 한권이면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나무, 식물, 새들의 특징등을 볼 수 있네요.

 

 

참여한 분들의 이름이 적혀 있어요.

각 분야마다 다른 분들이 참여한 것들을 볼 수 있네요.

 

 

간략하게 이 책에서 어떤 내용이 전개될 지 차례를 보세요.

캠핑 시작에서 부터 끝나고 탐구활동도 할 수 있도록 관찰노트를 활용해 보아요


 

남자아이들만 있는터라 강하게 키우고 싶기도 하고 아빠랑 함게 보낼

시간을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아 가끔 낚시도 나니고 공원에 놀러갈때도

있어야 할 것 같아 캠핑용품을 큰 맘 먹고 장만을 했어요.

아직도 준비 못한 것들이 많이 있네요. 쌍안경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천체망원경은 이번에 장만했는데 아직 사용은 못해봤어요.

조만간 요즘 분위기 잠잠해 지면 별보러 욺직여 볼 요량입니다.

 

나무의 갈래가 이렇게 많이 있었네요.

보는 건 좋아하는데 알고있는 나무의 이름은 손에 꼽을 정도로 많이 모르네요.

아이가 지나가다 풀의 이름이랑 나무 이름이랑 물어보는데

도통 비슷하게 생긴것 같고 이름을 모르겠다. 집에서 찾아보자 하고

잊고 그냥 넘어갔던 일들이 이 책을 보면서 생각났어요.

외출할때 요 책 가지고 나가면 어렵지 않게 찾아보면서 이야기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실사로 된 이미지 들이 실려 있어 더 쉽게 찾아볼 수 있겠죠

너무 좋아~~ 이런 책 찾고 있었는데 너무 고맙네요. 만나볼 수 있어서

 

캠핑장 주변 흔하게 볼 수 있는 곤충들도 보기좋게 설명되어져 있네요.


우리 아이들이 장수풍뎅이 키워 보고 싶다고 해서 애벌레 3마리 분양 받았네요.

아이들이 동물이랑 곤충 키우고 싶어하는 것들이 너무 많은데 일일히 다 들어줄 수

없어서 일단 장수풍뎅이가 될 수 있는 애벌레 부터 키워 보기로 했답니다.

  

 

캠핑장 주변 자주 볼 수 있는 물고기들도 정리해 두었네요.



그 밖에  양서류도 이런식으로 설명해 주고 있어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표적 양서류 개구리랑 파충류 뱀들을 보여 주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 것들이라 보는 것이 좀 불편해서 ....

 

캠핑장 갈때 꼭 가져가야할  백과사전이라고 적혀 있는데

요즘과 같은 평상시에도 가방에 넣어 가면서 아이들과 이야기 하면

따로 공부시키지 않고 우리 생태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고학년 되면 과학시간에 접하는 내용 일 수도 있으니

꼭 공부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나무랑, 곤충들 보여주면

정서적으로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꽃들의 설명도 있으면 좋았겠다 라는 생각을 잠시 했네요.

우리 아이들 남자 아이들인테도 할머니,할아버지가 계신 관계로 이런 것들에 관심이 많네요.

이 맘때는 다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원하던 책을 원하는 시기에 맞게 볼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타이밍 굿 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책 강력 추천하고 싶어요.

오랫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을 만났어요. 억지로 보게 하는 책이아닌 아이들이 찾는 캠핑장 생태도감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