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헌조.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2 - 연산 편 한헌조.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2
한헌조.천종현 지음, 배소미 스토리, 김영진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저자가 함께한 보랏빛소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수소의 연산편 도서 입니다.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제가 알고 있는 방식 말고도 다른 것들이 있는 것에

솔깃해서 보며 읽었네요.

근데 해오던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하려니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고

이해가 잘 안돼는 것들도 있고 그러네요.

우리 아이들은 고정관념이 생기기 전이니까 어려방법 중에서

편하고 쉬운 방법을 스스로 깨우쳐 가면서 알아가면 좋을 것 같네요.



제일 처음에 나오는 부분이기도 하고 아직 저초등 학생을 준 터라 더하기가

관심이 많이 가네요.

저 방법은 다른 교재에서도 본 적이 있는데 천종현 선생님이 참여한 교재에서

이미 만나 봤던 방법인데, 아이가 처음엔 어떻게 푸는건지 모르겠다고 하다가

방법을 알려주니 곧잘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 내려갔어요

아이도 이 방법이 편한 것 같아보였어요.


 

대부분 이렇게 많이 풀지 않나요?

 앞자리 더하고 뒷자리 더하고 저희가 학교 다닐 때 배웠던 방법 그대로의 방식이네요.

 


 

 


 

 

둘 중 몇십으로 만들기 쉬운 수를 찾아 몇십으로 만들어 주고 계산 하는 방법

윽~ 머리아포져..웬지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보통의 연산 문제집처럼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익힘문제와 심화문제의 구성으로

한번 연산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해서 구성이 되는 책으로 되어 있네요.

 

 

창의력 팩토의 느낌도 좀 있고 기타 연산 문제집의 느낌도 있고

일단, 여러가지 연산 방법이 나와 있기 때문에 아이에게 맞는

연산 방법을 찾아갈 수 있을 것 같아 그 부분이 도움이 되었어요.

가려진 부분의 숫자를 찾아가는 내용의 구성도 재미있으면서

수를 찾아 적는 재미도 있고,  특히 도형이 나오면서 각 각의 숫자를 구하는

내용도 아이가 흥미있어 했어요.

이런건 영재 교재에서 몇번 해봤던 거라 익숙하게 찾아가네요.

 

책상옆 책꽂이에 꽂아 놓고 필요할 때 마다 보게 하려구요.

뒷 부분에 나오는 구구셈도 올 겨울 방학중에 공부 시키려 하고 있는데

그때 다시 한번 도움을 받아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