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수학 960 A단계 문제해결 : 061~120 상위권수학 960 시리즈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일한다는 핑계로 아이들 공부를 제껴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올해 들어 거의 학교공부마저
하지 않을만큼 소홀이 했던게
금세 티가 났네요

예전처럼 중간,기말 시험을 보는 것도 아니고
끽해야 단원평가나 수행평가가 보기 때문에
아이들도 굳이 공부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여서
공부를 등한시 한 것도 없지않아 있지만,

학원을 다니지 않기 때문에
일일히 아이들 하나씩 학습시키기 위해 끼고
가르치는 것도 시간이 없거니와

그래 아직은 놀아도 되지 머!!
라는 생각에 4학년 1호를 비롯해 3학년2호
막내 1학년 3호까지 맘껏 놀렸네요

하지만, 이제 첫째도 나름 고학년으로 접어들고
교과도 많아지고, 수학도 점점 어려움을 느껴
공부를 함께 하기로 했답니다.

오늘은 막내와 함께 학습시간으로
사고력을 요구하는 씨매스 상위권 교재로
사고력을 키워 보려 합니다.

 

첫째 아이가 있어 그래도 나름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집을
풀려보긴 했는데,

역시나 씨매스 상위권 수학 960 쉽지 않네요

첫번째 모임의 공통점을 찾는 문제에서 부터 막히는
3호 막내는

지문에 적힌 "차모"에 꽂혀 더이상 진도를 나가지 못하네요

엄마 차모가 대체 뭐야
모르겠어

그건 여기 있는 그림을 묶어서 이름을 정한건데
특별한 의미가 있는게 아니라
그냥 차모라고 부르기로 한거야
그건 별로 중요한 문제는 아니구

이 그림들의 공통점(같은거)를 찾는거야

몇번의 반복된 설명끝에 드뎌 의미를 파악하고
공통점을 찾으려 하는데

헐 장미꽃과 사과 사이에 요건 돌멩이인지 감자인지
도통 헷갈리네요
(PS 좀더 쉬운 그림으로 주어졌음 더 좋았겠다 싶었어요 ㅎㅎ)  

 

 

 어찌됐든 한번 가르쳐 주고 나니 쭉쭉
교재를 풀어나가기 시작합니다.

분류하는 부분에서도 많이 어려워 했는데요,
분류기준을 세우는 것과
단어의 의미를 잘 이해하지 못해
어려워 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씨매스 사고력수학960< 문제해결 A> 에서는
분류와 논리퍼즐,규칙찾아 해결하기,문제푸는 방법찾기등
4가지 주제별로 학습학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교과와도 연계되어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함께 해야 할 것 같아요

1학년 올라서 제대로 학습한 적이 없어 힘들어하는 부분
없지 않아 있지만,
좋아하는 규칙찾기도 있고 해서
요것부터 하고 다른 것으로 넘어가 볼까 합니다.

교재 마무리 하면, 문제해결하는 방법
잘 찾아낼 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