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독서습관은
아이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입니다!
아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위해서 이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사실 책읽기 습관을 어린시절을 들이지 않으면 좀처럼 어른이 되어서도 책을 읽기가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할일은 더 많아지고 신경쓸일은 더 많아지니 이 핑계, 저 핑계로 시간이 없다라고 말하면서 책을 읽을시간이 부족하다라고 말하는 경우를 보아왔습니다. 우리아이들이 이런 어른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어린시절부터 독서습관은 반드시 길러주고 싶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독서 습관은 정직과 용기라 함께 하는 자기 계발 동화랍니다. 학교에서 '독서 골든벨을 울려라’가 열리게 되고, 보람이와 두 친구들은 삼총사 독서 클럽을 결성하여 독서왕이 되기 위한 노력에 힘을 쏟게됩니다. 독서왕 자리를 두고 민수네 팀과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책은 즐거운 놀이의 하나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일년에 몇권의 책을 읽을까요?
하루에 백 쪽까지 책 읽기, 한 달에 일곱 권 읽기 처럼 스스로의 목표를 정해 보세요. 방학 동안 읽을 책, 일 년 동안 도전해 볼 책의 권수를 정하면 책을 더 열심히 읽게 될 테니까요. 이렇게 읽어 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목표를 달성하고 해마다 읽은 책의 양이 늘어 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단, 너무 욕심을 내서 실망하지 않게끔 적당한 분량을 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142P
이렇듯 목표를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자신이 읽을수 있는 만큼 정해서 착실히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른다면 책과 좀더 친해지고 가까워지는 아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