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뚱보 개가 날씬해졌어요 ㅣ 뜨인돌 그림책 5
우르젤 쉐플러 지음, 유혜자 옮김, 도리스 뤼벨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 시댁에는 뽀삐라는 코카스파니엘을 키우고 있는데 이녀석이 순종이 아니라 그런지 덩치가 장난이 아니다. 데리고 올때는 정말 작았다는데 시어머니 식성을 그대로 닯아서 정말 잘먹는다. 주는음식을 절대 거절하는 법이 없다. 그래서 뽀삐를 대리고 산책을 나가면 주위에 아이들이 슬슬 피하고 어른들은 와... 크다고 처다본다. 사실 뽀삐가 비만이다 그래서 매일 산책을 시키는 편인데도. 먹는양이 많다보니 다이어트는 힘들고 체중유지만 하는편이다.
’뚱보개가 날씬해졌어요’는 리누스라는 아이가 등장하는데 스파케티 한접시, 딸기푸딩, 아이스크림 등 음식을 잘먹네요. 그런데 샐러드는 멀리 미러버리고..음...골고루 먹어야 하는데... 방을 정리하기로 엄마와 약속을 했지만 리누스는 쇼파에 누워서 과자를 보면서 텔레비젼에서 강아지를 보게 되었죠. 그리고는 리누스는 강아지를 가지고 싶다고 말하죠. 어느날 강아지를 선물로 받게 되는데요. 강아지는 주인을 닮는다고 그러죠.. 리누스 처럼 뚱뚱해 져버려 동물병원에 가게되는데. 병원에서 수의사 선생님이 다이어트 처방전을 주는데. 매일 운동을 해야하는것과 식습관을 고치는것이었는데요. 지누스와 피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과연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될까요?
어른들도 많은 노력이 필요한 다이어트를 어린아이가 한다는건 정말 힘이 더 들죠. 주위에 많은 격려와 도움이 필요할거에요. 우리아이에게 운동을 매일매일 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책이 되었네요. 책 뿐만아니라 운동포스터가 함께 있어 아이들이 운동포스터를 보고 오늘부터 하나,둘,셋 운동을 합니다. 운동을 아이들이 습관처럼 꾸준히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