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카드 - 숨어 있는 내 능력을 찾아내는
이동조 지음 / 팜파스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시험기간에 없어서는 안될 정리가 잘된 친구녀석의 대학 강의 노트 처럼 고맙고 혼자만 보고 싶을 정도로 욕심이 나는 느낌이 들었다. 중요한 부분의 다른 색의 칼라, 다른 크기의 글밥을 통해서 눈에 속속 들어오고 이해를 돕고 깔끔하게 정리된 표에 한번더 시선이 더 간다. 

 

나의 히든카드는 무엇일까?를 떠올리며 33개의 히든카드들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내가 가장먼저 실천해야할것 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았다. 저자는 학생을 가르치듯이 각 카드마다 시작전에 키포인트를 먼저 언급하고 그 다음 그 주제에 관한 내용을 시사,다방면에 걸친 예를 들어가며 찬찬히 이야기 해주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trY Ii을 통해 우리가 실천할수 있게 도와준다.

 

가장 마음에 와 닿았던 부분은 "13.삐딱한 콘셉트였다. 그래,가끔 세상을 삐딱하게 보자 끊임없이 '새것'을 발견하겠다는 목표를 세워라.우연히 스치는 현상,우연히 바라본 특별한 그림, 언뜻 듣는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 남과 다른 관점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어야 한다. 생각이 표준화된 사람은 남이 닦아놓은 길만 간다. 그러나 엉뚱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남들이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 때로 다른 내가 되어 새로운 길을 열어보라."

 

사실 일을 하면서도 새로운 것을 도전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새롭게 접근 하기보다는 기존 하던대로 '편하니까! 생각하지 않아도 되니까!' 이런식의 생활을 해오던 내게 정신을 차리게 하는 일침을 가하고 있다.

 

여기에 나와있는 히든카드를 하나씩 따라하다 보면 나의 히든카드가 쌓일것 같은 상상이 든다. 이 책은 나에게 자신감을 키워주고 꿈을 현실로 바꿀수 있는 비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