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회사를 나오고 나서 느낀 점 중 하나는 내가 참 우물 안의 개구리로 살았다는 사실이다. 회사원이었을 때의 성공이란 누가 더 빨리 승진하느냐, 원하는 포지션에 발령이 나느냐 마느냐로 판가름이 났다. 고작 승진, 발령 같은 하찮은 일로 말이다. 회사라는 고인 물에서 드넓은 바다로 나오자 100억 대 자산가, 매달 5천만 원의 순수익을 내는 크리에이터 등 회사라는 울타리 안에서는 만나지도 못한 상상을 초월하는 '성공'들이 존재한다는 걸 깨달았다. 더 놀라운 것은 그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 명문대학도 나오지도 않았고, 금수저도 아니라는 사실이다. 평범한 범주에도 끼지 못한 흙수저 오타쿠라면 어떤가? 그가 성공한 비밀을 알고 싶다면 추천한다. 역대급 자기개발서 <역행자>다!





무자본 창업가로 유명한 자청, 그는 2020년 단 20개의 영상으로 10만 구독자를 넘어선 유튜버로 유명하기도 하다. 과거 10대 때의 그는 외모, 돈, 공부, 모든 방면에서 최하위였다. 단 하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책읽기와 글쓰기를 꾸준히 했다는 것이다. 200여 권의 자기개발서, 심리학서를 독파하며 스스로 깨친 인생의 치트키이자 인생 공략집인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을 자기개발서 <역행자>에 담았다.





'역행자의 7단계 모델'



1단계 자의식 해체


2단계 정체성 만들기


3단계 유전자 오작동


4단계 뇌 자동화


5단계 역행자의 지식


6단계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7단계 역행자의 쳇바퀴

<역행자> p.16





<역행자>는 빙빙 돌려 말하지 않는다. 굉장히 직설적이고 그래서 이해하기 쉬우며 독자의 시간을 절감하게 해준다. <역행자>를 읽는 내내 나는 아주 쩌렁쩌렁한 목소리가 들리는 듯했다.  "그런 식으로 살면 안 돼. 당장 일어나. 지금 바로 시작해!" 하지만 <역행자>는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 부분이 가장 좋았다. 성공하기 위해,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분투하고 치열하게 살라고 말하지 않는다. 다만 우리가 버리지 못하는 나쁜 습성들, 본능들을 철저하게 뜯어고쳐야 한다는 것은 여러 차례 강조했다. 





사람마다 가치관은 다를 것이다. 나는 '인생을 즐기면서, 행복하게 사는 사람이 승자'라고 생각한다. 현재를 희생하면서 미래를 바라보지 않았으면 한다. 그렇기에 당신에게 '놀면서, 쉬면서, 효율적으로 살라'라고 말하고 싶다. 실제로 나도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까지 10여 년 동안 치열하게 살지 않았다. 항상 8시간 이상 수면했으며, 주말은 무조건 쉬었고, 사람들과 어울렸다. 절대 무리해서 일하지 않았다. 단, 기본적인 원칙은 지키며 역행자 7단계 모델을 따르려고 노력했다. 

<역행자> p.25





<역행자>의 자청이 지키려고 노력했던 기본 원칙은 다음과 같다. 하루 2시간 동안 책을 읽거나 글을 쓰고, 나머지는 휴식하며 뇌를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루에 한 번, '5분 생각'의 시간을 가지며 이 여백의 시간을 통해 하루하루 복리로 좋은 결정이 쌓일 수 있도록 했다. 무조건 7시간 이상 숙면하며 적극적으로 논다. 노는 것은 인간의 행복과 건강에 필요하며 창의성의 원천이 되기 때문이다. (p.25)





자기개발서 <역행자>를 읽고 내 삶에서 버려야 할 것들을 하나둘 찾아내 쓰레기통에 던져버리기 시작했다. 너무 사적인 일이라 하나하나 밝히긴 어렵지만 혹시 내가 자청의 0.00001%만큼이라도 성공하게 된다면 그런 사적인 이야기도 함께 책으로 내보고 싶다. 자청의 <역행자>는 그런 자기개발서다. 마음만 먹는다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솟아나게 한다. 어느덧 2022년 6월 말이다. 하반기가 시작되기 전 그동안 생각하기만 했던 글을 써보고 싶다. 어쩐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내가 다른 점이라면, 나는 <역행자>를 읽었고 그대로 실행할 것이라 마음먹었다는 점이다! 두둥! :)





#자기개발서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도서 #역행자 #자청 #웅진지식하우스 #웅답하라 #웅답하라1기 #웅답하라2022 #웅진서포터즈 #책리뷰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