뿜빠뿜빠 노래하는 자동차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2
김삼현 지음 / 시공주니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동차에 찐사랑, 진심인 우리 아이가 좋아할만한 자동차에 관한 창작 동화책읽어주기! 오늘은 경포호수 돌의자에 앉아 뿜빠뿜빠 즐겁게 노래하는 자동차 이야기를 읽어보았어요 :)



<뿜빠뿜빠 노래하는 자동차>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와 '노래'를 소재로 우정에 관한 밝고 경쾌한 이야기예요. 어떤 이야기인지 표지를 보자마자 궁금해하는 우리 아들, 함께 읽어보았어요.



주인공 노란 자동차의 꿈은 '뿜빠뿜빠 노래 축제'의 무대 위에서 멋지게 노래하는 것이예요. 하지만 '라' 음만 낼 수 있는 노란 자동차는 무대에 선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으로 그쳐야 했지요. 그러던 어느 날, 노란 자동차가 길을 가다가 '솔'음만 내는 파란 자동차를 만나게 돼요. 어라? 골똘히 생각하던 노란 자동차는 파란 자동차에게 함께 노래 축제에 나갈 것을 제안해요.



 


그런 다음 '도'음만 낼 줄 아는 덤프트럭을 만나고, '레'음만 낼 수 있는 빨간 지게차를 만나고. 음을 하나씩만 낼 수 있는 친구들을 하나씩 만나면서 도, 레, 미, 파, 솔, 라, 시도까지 음계를 완성한답니다 :)



 


오선지를 떠올리게 하는 도로위를 달리며 노래 연습을 하고 자동차 친구들을 보면 마치 뮤지컬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또 친구들을 하나씩 만나며 음계를 완성하는 모습에서 살짝 감동도 느꼈답니다! :)



 


<뿜빠뿜빠 노래하는 자동차>를 보다보면 공사장, 공장, 주유소, 공원 등등 오밀조밀 세밀하게 도로가 그려져 있어요. 도로는 작가가 책을 보는 아이들에게 미로놀이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장치라고 해요. 



마지막 페이지, 뿜빠뿜빠 축제 무대 위에서 다양한 자동차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구요, 마지막으로 음계를 완성한 7명의 자동차들이 함께 무대에 선 모습도 역시 볼거리예요. 



 


그냥 도로처럼 보였던 5줄은 음계로 가득한 악보로 변신했어요. 특별한 갈등 사항 없이 간결하게 끝이 나는 이 동화책은 미로찾기를 하며 자동차들을 따라가보는 재미가 있었고요. 또 간절히 원하는 것이라면 포기하지 말고 노력해볼 것, 그리고 그렇게 간절히 원하는 것 자체가 꿈을 이루는 원동력임을 우리 아이에게 일깨워준 것 같네요. 자동차와 노래, 그리고 미로찾기까지 아이가 좋아하는 것이 잔뜩이었던 <뿜빠뿜빠 노래하는 자동차>,  동화책읽어주기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추천합니다 :)



 



#동화책읽어주기 #뿜빠뿜빠노래하는자동차 #시공주니어 #김삼현 #그림책 #그림책추천 #동화책 #영유아도서 #창작동화 #어린이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