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어린이 중국어 그림 단어장 신나는 어린이 중국어
김미선 지음 / 다락원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나는 어린이 중국어 그림 단어장>는 현직 초등학교 중국어 전담 강사인 분이 "선생님, 이건 중국어로 어떻게 말해요?"라는 질문에 대답하는 마음으로 만든 책이라고 해요. 매일 아이들을 가르치며 받은 질문들을 토대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실생활에서 가장 가깝게 접하는 사물과 인물을 중심으로 구성한 중국어 학습교재예요.


방과 거실, 부엌과 화장실, 가족, 옷, 나라, 중국의 도시, 과일과 채소, 색깔, 교통수단 등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주제로 나눠서 단원별로 20개의 단어를 담은 총 20단원으로 이 한 권으로 총 400여개의 중국어 단어를 학습할 수 있답니다!


중국어를 전혀 못하는 저희 신랑도 버스인 公共汽车는 알아요. 신서유기 ㅋㅋ 에서 강호동씨가 중국에 도착하자마자 중국인들에게 버스는 어디에서 타냐, 지하철은 어디에서 타냐 질문을 하는 장면이 인상깊었나봐요. 강호동에게 굉장히 친절하게 타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지만 강호동씨는 알아듣지를 못했다..ㅋㅋ는게 좀 웃프기는 했지만 어쨌든 중국에 가면 꼭 알아야하는 표현 중의 하나가 "목적지에 어떻게 가죠?"잖아요.


아이들의 영원한 관심사 바로바로 교통수단이죠! 버스, 택시, 비행기, 오토바이 등등 여러 가지 교통수단을 중국어로 알아보았지요! 그림을 보며 각 숫자와 사물에 해당하는 중국어 단어를 학습한 후에는 스티커를 붙여가며 다시 한번 그림과 중국어를 매칭시켜가며 떠올려보기를 했구요.


취미에서도 여러가지 단어를 학습해보고 스티커를 붙여가며 놀이를 해보았지요.


<신나는 어린이 중국어 그림 단어장> 책에는 MP3 CD1장이 동봉되어 있구요 또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어요.


뒷 편에는 엄마표 중국어를 하는 분들을 위한 문제의 해답도 있어요.

다수의 어린이용 중국어교재를 접해보았지만 그 중 다락원에서 나온 교재들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물론이고, 아이가 좋아할만한 그림체라 손이 더 가더라구요. 성인용 중국어학습교재만 잘 만드는 줄 알았는데 유아용, 어린이용 중국어 교재도 잘 만드는 다락원! 중국어 막 시작해서 흥미를 갖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노출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해요. 집안 곳곳에 요 단어장을 붙여놓으면 넘나 효과적일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