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를 보았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48
존 클라센 글.그림,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 클라센의 모자 그림책 시리즈
#모자를보았어

어느날 눈 앞에 나타난 모자
너무도 마음에 쏘옥 든 모자
심지어 나에게 너무나 잘 어울리는 모자
거북이는 모자가 마음에 듭니다.

모자는 하나, 거북이는 둘

거북이는 거북해집니다.
친구의 마음을 헤아려 그냥 둔 모자가
자꾸만 생각납니다.
내꺼인듯 내꺼아닌 내꺼하고픈 모자.
자나깨나 모자 생각, 모자 시선입니다.

도대체 모자가 무엇이길래.

두찌 : 어떤 마음 아닐까요?
문방구가면, 서점가면 꼭 내거하고픈 것들이 생겨요. 어떤 것들은 안 사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괜찮지만, 어떤 것들은 안 사면 계속 생각나고, 엄마 아빠한테 말해서 또다시 가게 되는 그런 것. 아 산에서 만나는 돌이나, 지난번 내가 보고 울었던 아기고양이도 그렇네요. 내가 돌봐주고 계속보고싶은 마음도 모자 인 거 같아요.

모자 하나, 거북은 둘
거북의 '모자를 갖고싶다'라는 욕망은
거북을 지배합니다. 거북의 마음에서
거북의 몸을 컨트롤 하지요.
마음의 화살표, 눈은 계속 모자를 향합니다. 하지만 거북이는 늘 자신 곁에 있는 타자, 또다른 거북을 의식합니다. 그리고 상대의 마음도
헤아립니다. 내게도 네게도 어울리는 모자.
결국 모자를 갖는 안전하고도 아름다운 방법을 찾습니다. 너와 나의 세계를 무너뜨리지 않고 계속 살아갈 방법 중
하나를 생각해 본 그림책입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