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학교
다니카와 슌타로 지음, 하타 고시로 그림, 권남희 옮김 / 이야기공간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 있으면 나는 아이
나는 내가 된다.

학교에 가면 나는 학생
많은 아이 중 한 명이 된다.

- <나와 학교> 중에서

세상의 중심이 내가 되는 집
세상의 중심은 내가 아닌 학교

굳은 표정
위축되는 기분
자꾸만 움추리고
홀로 떠 있는 생각에 더 작이지는 나

좋았다가 싫었다가
쉬웠다가 어려워지고
손에 잡힐 듯 알것만 같았는데
모래알처럼 손 사이로 새어나갈 것 같은 기분

처음 만난 세상
처음 만난 학교라는 공간

거듭되는 하루
처음도 쌓이고 쌓인 지속
그렇게 나는 학생이 되고,
학생이었던 나는 학생이 아니게 된다.

조금씩 어른이 되어간다지만
아직도 배울 것도 느낄 것도 많은 어린 어른인 나

하지만 학교 위에도 하늘이 있다.
바다도 한 눈에 보인다.

내 머리 위의 하늘을 바라본다.
우리 마냥 함께 일 듯 한 시간은 끝이 나고
저마다 단절된 자기만의 시간을 살고 있으리라
여긴 마음에 더하기를 해 본다.

학생의 이름으로 만났던 어린이
조금씩 자라 어른이 된 우리들의 머리 위

한 하늘 아래
이제 인생이라는 학교를 다니고 있는 많은 나를
바라본다.

아이를 기다리며
학교가 한 눈에 보이는 지금,

나와 학교
학교 안으로 밖으로 달려가는 아이들에
내 모습을 겹쳐본다.

P.S:
자매의 웃음 포인트
상어를 매개로 친해진 두 아이들
등교전 가기 싫은 마음, 운동회의 즐거움 마음은
대 공감하더라구요.

엄마를 웃긴 장면:마지막페이지
"왜 아이가 방망이를 들고 뛰어요?"
졸업장이 담긴 휴대용 함이 방망이로 보였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