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른이 되어서 후회하는 52가지
선진호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5년 1월
평점 :
아이들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전해 주는 책이 나왔어요. 어른이 되어서 후회하는 것들에는 어떤것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어른이 되어서 후회하는 것들이 무엇이 있나요? 만약 이런 지침서를 미리 만났다면 후회를 덜 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를 해 보네요.
인생은 후회의 연속인가봐요. 하지만 그 후회를 잡아 줄 수 있는 책을 읽어보기 추천해요.
책 속에서는 내가 고민했던 많은 부분들이 담겨져 있어서 해결해 주는 방법들을 알아볼 수 있어요.
친구와의 관계에서 저는 친구가 토라지거나 삐지는 경우에 사과를 많이 한 편이였는데요. 친구와의 사이가 좋지 않을 경우 그 불편한 마음이 싫어서인것 같아요. 이 친구와 헤어지게 되면 어떻하지 하면서 걱정과 불안을 가지고 생활했던 부분이였기 때문인데요.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고 이야기 해 주는 부분에서 많은 공감을 했답니다.
누군가와 사이가 좋지 않을수도 있고 그 친구에게 잘 보이지 않아도 되었었는데 말이에요. 누군가가 날 싫어하는 걸 신경 쓸 필요는 없는데 말이에요. 모든 사람에게 맞추어서 행동하고 말 하지 않아도 되는걸 말이에요. 만약에 내가 다시 초등학생이 된다면 그들의 눈치를 보면서 잘 보이려고 사랑 받으려고 노력하지 않을거에요. 그리고 좀더 당당하고 어깨 펴고 친구들과도 더 적극적으로 잘 어울릴 수 있을거 같아요.
소극적이고 목소리도 작은 편이었기에 발표를 시키기라도 하는 날에는 눈물을 흘리면서 너무나 수줍어 했던 모습들도 생각이 나네요. 지워버리고 싶은 순간이긴 하지만 그 모든것은 나의 민감한 기질이었으므로 그걸 받아들이고 인정하면 참 마음이 편한거 같아요.
나의 걱정과 힘듦을 해결해 주고 토닥토닥해 주는 이야기들이 한가득 있는 책이에요.
52가지의 이야기 내용을 통해서 모두 후회하는 일들이 없길 바래요.
그리고 내가 하는 것들은 선택의 연속인데요. 그 선택은 옳은 선택일수도 잘못된 선택일수도 있지만 후회만을 안고 살아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좋은 조언과 힘을 얹어주는 책을 읽고 나의 삶이 행복해 지길 바라며 책 읽기 꼭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