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1일 ㅣ 북멘토 가치동화 56
강남이 지음, 심윤정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1월
평점 :
강남이 글 ㅣ 심윤정 그림
제목부터 너무나 설레는 책이에요. 표현이 명확하지 않으면 오해하기 쉬운 세상이지요. 내가 말하고 싶은 생각, 표현들을 맘껏 표현하고 말할 수 있도록 조금씩 연습을 해 볼 수 있는 책이 될 수 있어요. 오늘부터 1일은 아이들의 좋아하는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아주 과감없이 표현하는 나동규.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미나의 이야기가 아주 달달하게 느껴지는데요. 요즘 아이들은 정말 성숙 속도가 예전보다는 곱배로 빠르다는 느끼는 순간들이 많아요. "우리반에 누구랑 누구랑 사귀어" 라고 말하는 열매에요. " 사랑한다는 말은 안해" 라고 하며 반 친구의 연애 이야기를 아주 흥미롭게 눈을 반짝이며 이야기 하는 요즈음이에요. 저도 모르게 " 우와 벌써?" 라는 말을 해 버리고 말았는데요.
우리때는 좋아한다는 말도 쑥스러워서 잘 하지 않고 속으로만 가지고 있었던것 같아요. 바로 짝사랑은 영원히 간직하는 것이라고 사랑을 말하는 이들도 있지요. 하지만 요즘은 내가 좋아하면 좋아한다고 말하고 표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그리고 말을 하지 않고 표현하지 않으면 누구도 알아주지 않으니깐 말이지요.
오랜만에 책을 읽으며 설레임을 간직한채 두근두근 거리면서 책을 읽었네요. 순수함을 간직한 동규의 행동이 어찌나 귀여운지요.
미나에게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너무 기특하기도 하고 응원하게 되는 장면들이 많이 펼쳐져 있어요.
그리고 해피앤딩을 꿈꾸며 읽게 되는 책이에요.
미나의 마음을 뺏기 위한 동규의 프로젝트가 시작되는데요. 3단걔의 프로젝트는 동규가 정말 이루어 낼 수 있을까? 라는 마음을 가지고 책을 읽어나가게 되었는데요. 정말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나도 이렇게 할 수 있을까? 라고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 노력이 어찌나 대견스러운지 칭찬해 주고 싶어요.
아이들과 알콩달콩 이야기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된 책을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