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루 빌딩 네거리에 슈퍼 히어로가 나타났다 쑥쑥문고 89
김미숙 지음, 한호진 그림 / 우리교육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일상에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

매일매일이 똑같은 일상이지만 그 평범한 일상속에서 사람들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서

책을 읽는내내 편안해지는 기분을 느낄수 있었네요.

아무것도 아니야 라고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일 수 있지만

작은 힘들이 모여 큰 힘을 발휘될때 왠지 모를 가슴속 뭉클함이 드는건 왜 일까요.

뉴스속 에 나오는 천사같은 일들을 행하는 일반 시민들

평범한 사람들의 용기를 듣게 되면

뭉클함은 한 단계 뛰어넘어 위대하다라는 생각까지 가지게 되는데요.

저절로 , 나도 모르게 나오는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게 되는 사람들은

아마도 천사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때 그 순간속으로 뛰어드는 마음, 용기는 어디에서 오는것일까요?

한편으로는 나도 그렇게, 그 사람들처럼 뛰어들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군중심리라는 말을 참 많이 듣게 되는데요.

아마도 누군가 힘겨운 상황에 먼저 도와주고 있는 상황이 된다면

나도 같이 뛰어들어서 행동으로 도와주고 있을것 같지만

막상 내가 먼저 그들에게 다가가기에는 커다란 용기가 필요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해 보네요.

평범한 일상 속에서 슈퍼히어로의 활약상을 보게 된다면

나도 모르게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순간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정말 멋진 히어로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시간이 될거에요.

3가지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책이에요.

한가지 한가지 이야기 모두 공감이 가는 이야기라 고개를 끄덕이며 마음까지 따뜻해지며

없던 용기도 생기고

나의 부끄러움도 이야기 책을 통해

털어낼 수 있을것 같은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평범함을 가지는 것은 참으로 쉽다가고 어려운것 같아요.

그 귀한 평범함 속에 단단한 무언가를 뽐낼 수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

이 귀중한 책 안에서

감동적인 순간을 맞이함에 헤어나오지 못하게 되네요.

한가지 한가지 이야기 모두 말이에요.

푸근한 그림까지

바로 우리네 일상의 모습들이라 더 정겹기까지 해요

두번째 장에서는

골똘하게 한가지 일을 진중하게 생각하게 하는 질문사항이에요.

그냥 쉽게 웃으며 지나칠 수 있는 평범하고 넌센스 같은 사항이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는 것을 보고

아,, 맞아 그럴 수 있지,

우리는 그냥 넘어가는 문제일 수 있으나

그 문제를 접하게 되는 사람에게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갖추게 되는것 같아요.

작고 평범한 건 시시한 게 아니라,

정말이지

그건 다정하고 친절하다는 것 맞아요.

왜냐하면 그 문제 해결을 위해 나의 진심이 전해지기 때문이지요.

손가락 걸고 약속 하는 아이처럼 말이에요.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 하는 모습에서

따뜻함을 넘어서서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이야기에요.

세번째 장에서는

진짜 너무나 많이 느끼는 부끄러운 감정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어떠한 순간 누구에게서나 느끼는 부끄럽고 창피한 경험은 있었을거에요.

그 부끄러운 감정은 그 자리를 벗어나서도 불쑥 불쑥 툭툭 튀어나오곤 하는데요.

그 부끄러움을 없앨 수 있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에요.

너무나 공감되는 장이어서 인상적인 내용이었어요.

아이들도 공감을 일으키며 즐겁게 웃으며 책을 읽었는데요.

용기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네요.

우리 주변에 슈퍼 히어로들은 정말 많다는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요.

친절한 말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모여

서로 서로 힘 낼 수 있는 그런 사회가 되었으면 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